728x90
반응형

2020/11/03 3

[전기난로] 마이프랜드 라디에이터, 난방기구 추천

라디에이터에 대해서 그다지 좋은 인상은 아니었었다. 오래된 건물에 붙어 있는 중앙 조절식 라디에이터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거나, 녹슨 부분을 드러내기 쉽상이었고, 가끔은 너무 뜨겁기도 했다. 전기세를 많이 먹을 것이라는 불안감에, 난방기구 구매 순위에서 멀어져 있었다. 그러다가, 이사를 간 친구가 라디에이터를 주고 갔다. 드롱기 10핀 오일 라디에이터였고, 나름 상당한 연식이 있었다. 당시 학교 옆에서 자취를 하던 나는 아주 오래된 아파트에 살았는데, 겨울이면 보일러를 틀어도 공기는 늘 냉랭했다. 엄청 추웠던 겨울날 한편으로 전기세 걱정을 하면서, 친구가 준 라디에이터를 틀었다. 한번 포근한 온기 속에서 아침에 눈을 뜨고나니, 그해 겨울내내 라디에이터 없이 지낼 수 없었다. 전기세 걱정을 했지만, 그리 ..

[3D 프린터] 덕유항공 플래시포지 구매 고려중

신기한 물건들을 가끔 사는 편이다. 사람들마다 저마다 주로 사는 물건들이 있을 것이다. 다른데는 돈을 안써도 트레이닝 복이나 운동복에 돈을 쓰는 사람, 술마시는데 돈을 쓴느 사람, 명품을 사는데 돈을 쓰는 사람. 근데 나는 신기한 물건에 돈을쓰는 사람이다. 주로 들어가는 사이트는 펀샵과 쿠팡, 알리바바, 아마존. 신기한 제품들은 웃돈을 주고 사기도 하고, 펀딩에 참여하기도 한다. 친한 사람들이 집에 오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물건들에 신기해 하기도 한다. 신기한 물건들이 정말로 유용한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있다. 다른 사람들한테 수요가 잘 없다보니 중고 처분도 잘 하지 못한다. 그냥 먼지나 쌓이는 편. 가뜩이나 좁은 집에 무슨 이런 신기한 물건들만 자꾸 가지고 오는건지. 그런데 이번에는 3D ..

3D 프린팅 2020.11.03

커피 핸드드립 장비 고찰

주변에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별로 없고, 너무 바빠서 커피 수업을 들으러 갈 여유도 없었다. 우연히 방문했던 커피숍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처음 마셔보고, 그 맛에 빠져 짬짬이 인터넷을 뒤져서 커피를 공부했었다. 혼자서 이것 저것 정보를 찾아 보았던 과거 자료들을 블로글에 정리하고 있는데, 커피 장비와 관련된 준비 문서도 있어서 올려 본다. http://lalawin.com/entry/Kalita-hand-drip 핸드 드립 커피 용품 세트 장만, 야매 드립커피 만들기 후기 라라윈 핸드드립 커피 용품 세트 장만, 칼리타 서버 드립퍼 & 다카히로 드립 포트 커피 용품 장만도 상당히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소소하게 모카포트 하나에서 시작했는데, 에스 lalawin.com 참고 블로그 링크 예상 견..

쇼핑안테나 2020.11.0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