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11/10 4

[충북 단양] 새한서점, 내부자들 영화 촬영지

너무 현실같은 설정에 놀라움을 남겼던 영화 내부자들. 내부자들에서 이병헌과 조승우가 숨어있었던 서점이 바로 단양 헌책방, 새한 서점이다. 영화 내부자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서점이라는 말을 들었을때 바로 떠올릴 수 있는, 바로 헌책방. 책꽂이가 무수히 늘어서 있는, 장소는 촬영을 위한 세트가 아니라 단양에 위치한 새한 서점이다. 이미 너무 유명해져서 지금은 소개할 의미도 없지만, 그래도 소개해 본다. 단양 여행 새한서점 영화 내부자들 촬영지 네비게이션에 새한서점을 찍어도, 찾아가는 길은 쉽지가 않다. 잘 닦여진 도로를 벗어사, 과연 여기에 길이 있을까 싶은 시골 길을 들어간다. 과연 이길이 맞는 것인가 하는 불안 속에서 15분 정도 들어가니, 자동차로는 갈 수 없다는 표지가 나왔다. 새한 서점. 걸어서..

한국 여행 2020.11.10

[3D 프린터] 모델링 프로그램, 3D 참고 사이트

현재까지 3D 프린터 구매 운용과 관련하여 고려중인 사항들이 몇가지가 있다. 1. 3D 프린팅 기술 - 출력 속도, 노즐 온도, 환경 구성 등에 대해서는 3D 프린터를 사고 나서 출력을 하면서 감당해야 할 부분. 2. 3D 프린팅 타임랩스 영상화 -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로 가능 한 것으로 생각됨. 3. 모델링 - 3D 프린터가 나에게 쓸모가 있을 것인가를 결정해줄 결정적인 요소는, 내가 모델링을 할 수 있을까와 관련되어 있다. 스케치업을 조금 써본적은 있는데, 배우지는 않았고, 충분히 공부하지는 못해서, 장벽같은게 있다고 생각된다. - 시간이 충분치 않아서, 쉽게 익힐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음 - 프로그램의 가격, 익히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면 좋겠음. koreaninbeijing.tistory.com/..

3D 프린팅 2020.11.10

의사고시에 관한 이런 저런 이야기들

좋든 안 좋든 의사 고시와 관련한 대중들의 관심이 이만큼 높았던 적이 또 있을까. www.kuksiwon.or.kr/index.do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직종안내 더보기 국시원에서 다루는 시험직종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www.kuksiwon.or.kr 현행 의사고시는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관리하며, 실기시험과 필기시험으로 이루어진다. 한해 배출되는 의사의 수는 약 3500명 수준. 한의사나 치과의사를 제외하고, 매년 3000여명이 넘는데, 동시에 실기시험을 치를 수는 없다. 국시원이라고 불리는 건물에 여러개의 표준화된 방과 그 안에 훈련받은 배우들, 실기시험 도구들이 갖춰져 있고, 조별로 편성된 시험인원이 그 방을 순환하면서 시험을 치게 된다. 의과대학 교육환경과 술기 수..

[정수기] NSF 인증과 에버퓨어 정수기

지난번에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에 대해서 설명을 했었는데, subit.tistory.com/304 [정수기] 퓨리얼 언더씽크 정수기 집을 리모델링하면서 항상 생각했던 것은, 심플함이었다. 유지 보수가 간단하고, 저렴하도록. 먼지가 쌓이거나 손이 많이 가는 것 보다는 대부분 매립형으로. 내구성을 가질 수 있도록. 월간 드 subit.tistory.com 사실, 좀 깐깐하게 생각하자면, 정수기는 NSF 인증이 매우 중요하다. m.enuri.com/knowcom/detail.jsp?kbno=228546 NSF 인증이란? - 에누리 쇼핑지식 정수기 NSF 인증에 관하여 알아보자! 미국 위생 협회 인증으로, 정수기 관련 인증 중 가장 신뢰할 만한 물 인증 마크 NSF 인증 제조사? 암웨이, 앨트웰, 유니시티 등 핵..

쇼핑안테나 2020.11.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