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10 9

[셀프집수리] 이보드 시공방법 공부 및 우레탄 폼건 비교

주택 수리 때문에 많은 정보를 찾아 봐야 했다. 공사 인건비가 많이 상승해서, 작은 방 하나를 하려고 해도 100만원에 근접했고, 유효한 의미가 생길 정도의 단열작업은 수백만원 이상이 필요했다. 결론적으로 주택 단열을 셀프로 작업할려면, 이보드 밖에 없었다. 패시브 건축 협회 등 많은 자료를 참고 해서, 셀프 시공을 준비하고 있다. 도움이 되었던 몇개의 블로그를 먼저 소개한다면, 이보드 셀프 시공 https://blog.naver.com/chorongpa/220893604522 단독주택 단열 공사 2. - 셀프 이보드 시공방법 [단독주택 셀프 리모델링] 단독주택 단열 공사 2. - 셀프 이보드 시공방법 [단독주Ȗ... blog.naver.com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시공과정을 거친다. 1. 기존 단열재와..

셀프집수리 2020.10.31

[육아템]층간소음 매트 고찰, 롤매트 추천

15년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하고 들어왔다. 30평대면 아이가 1명 정도 있어도 여유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형편상 더 큰집을 구하기는 힘들었다. 인터넷에 나온 예쁜 집들을 보면서 리모델링을 저렇게 해야지 했는데, 리모델링을 업체에 맡겨서 하고 보니까, 비용 제한 때문인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다. 다만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반드시 하는 고민중에 하나는 강화 마루와 쿠션 바닥재 선택일 것이다. 지금 돌아가도 강화마루를 선택했을 것임은 분명하지만, 강화마루를 하고 나면 나중에 매트 구매는 필연적이다. 1. 접이식 매트 다들 처음에는 접이식 매트를 산다. 상당히 좋은 쿠션감, 보관 편의성 등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한다. 만드는 회사도 많지만, 모양은 거의 비슷하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매트의 접이 부분에 먼..

쇼핑안테나 2020.10.30

[셀프집수리] 태양광 LED 센서등

주택에 외부 계단이 있는데, 밤이 되면 상당히 어둡다. 어슴프레 보이는 좁은 계단을 부모님이 디디고 다니는 것이 걱정되어서 약 1년전에 가장 어두운 부분에 태양광 LED 센서등을 설치 하였는데 이후 부모님께서 상당히 만족하셨다. 전기 계통을 만지는 것은 좀 어려운 일이기도 하고, 외부로 노출된 전선을 타고 누수, 누전 등의 우려가 싫어서 한 선택이었는데, 2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주문한 태양광 LED 센서등은 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었다. https://coupa.ng/bLMSno [태양광정원등] 태양광 45구 감지벽부등 정원등 LED조명 야외조명 COUPANG www.coupang.com 설치 모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완전 꺼져있다가 사람이 지나가면 밝게 켜지는 모드에서는 겨울에도 완전 방전이 되지 ..

셀프집수리 2020.10.30

[공익활동단체]공익활동이란 무엇인가?

공익활동단체를 만들어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 되었지만, 법과 제도 사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보니 실제로 이를 준비하는 과정은 상당히 어려움이 있다. 우선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본다. 공익활동이란 무엇인가? 1. 위키문헌 ko.wikisource.org/wiki/%EA%B3%B5%EC%9D%B5%ED%99%9C%EB%8F%99%EB%93%B1%EC%97%90%EA%B4%80%ED%95%9C%EA%B7%9C%EC%A0%95 공익활동등에관한규정 - 위키문헌, 우리 모두의 도서관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00. 6. 26. 규정 제54호 2003. 2. 10. 2006. 2. 13. 제 1 조 [ 목적 ][편집] 이 규정은 이 회 회칙 제9조의2에 의하여..

[전기난로]에스워머 사용기,개인 전열기,전기 발난로, 코타츠, 난방기구 추천

여름이면 적도만큼 덥고 겨울이면 시베리아 보다 추운게 요즘 한국날씨라 (☞ https://namu.wiki/w/%EC%B2%A0%EC%9B%90%EA%B5%B0#rfn-6 ) 겨울에는 보조 난방기구가 필수품이 되었다. 이렇게 한국날씨가 추운 이유는 '북극진동' 때문이라고 하던데( ☞ http://news.joins.com/article/7266688 ☞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03189), 겨울이면 난방비가 많은 부담이 된다. 주 난방으로 전체의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연료가 필요하고, 필요한 곳에 적절한 난방을 함과 동시에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방한용품과 보조난방기구를 갖춰 둘 필요가 생겼다. 보통 보조 난방기구라하면 전기난로, 석유..

[공익활동단체] 시민단체를 만들어 볼까?

세상에는 나쁜 사람도 많지만, 불쌍한 사람도 많다. 가끔 개인적으로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불쌍한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보지만, 한정된 자원으로 인해서 개인의 힘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답답한 경우가 있었다. 문득 시민단체나 공익활동단체들이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원리가 궁금해서,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어쩌면 이걸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직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많이 찾지는 못했지만, 실행가능한 로드맵을 준비한다면, 동참해줄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공익활동단체 설립에 관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다. dgpublic.org/archive/?mod=document&uid=448 공익활동단체설립 단체등록가이드 공익활동단체설립,단체등록가이드 from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모임..

[해충] 싱크대 하수구 벼룩파리 구제 방법

오피스텔 세입자에게 불만사항이 접수되었다. "잘 살고 있는데, 벼룩파리가 자꾸 나와요. 세스코나 방역해주시면 안되나요?" 방역 업체에 전화를 해보니 1회 방역에 8만원, 벼룩파리 구제 효과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방역업체에서는 다른 방법을 추천한다. 월세가 30만원인데 매달 방역비를 8만원을 지출할 수는 없는 일.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벼룩 파리 구제에 관한 몇가지 방법들이 등장한다. 1. 인베이드 바이오드레인젤 https://coupa.ng/bLJMeC Invade Bio Drain Gel- 1 Qt COUPANG www.coupang.com 인베이드 바이오 드레인젤은 가격이 상당하다. 그러나 벼룩파리 구제와 관해서 가장 상세한 정보를 가진 곳에서 인베이드바이오 드레인젤 원액을 사용하여 구제하도록 설명되어..

셀프집수리 2020.10.29

[셀프 집수리] 오피스텔 창호 결로 단열 고찰 01

오피스텔은 전면 통창으로 되어 있다. 오피스텔은 알류미늄 단창으로 되어 있어 겨울에는 결로가 쉽게 생긴다. 결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있는데, 알류미늄이 가진 한계는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설치되어 있는 알류미늄 창을 뜯어서 PVC로 교체할 방법도 없다. 현재의 상태에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단열 필름은 몇년전에 이미 설치를 했고, 알류미늄바는 뚜렷한 해결 방법이 없는 상태이다. 결과적으로는 이중창 설치가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이는데 비용문제가 상당해 보인다. 셀프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찾는 중 수성연질폼을 알류미늄바에 주입하는 방법을 고려중에 있다. 관련 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 한국 패시브 협회 오피스텔 창호 결로 호소 글 http://www...

셀프집수리 2020.10.07

[셀프집수리] 실리콘 종류 특성 용도

실리콘 종류 특성 용도 셀프 집수리 첫걸음은 집에 있는 각종 실리콘, 줄눈을 정비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막연하게 다이소에서 실리콘을 사오면 되겠지 하고 다이소를 방문해도 여러가지 종류들로 인해서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 다른 특성이 있고, 특성에 맞는 실리콘을 활용해서 집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다른 분의 블로그(https://leisure-life.tistory.com/226)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접하였고, 언제든 참고 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다. (1) 초산 실리콘 빠른 경화 유리재료 접착성 우수 식초냄새 엄청 지독 산성 - 접착면 부식 페인트칠 안됨 https://coupa.ng/bLMUR9 탑씰 초산 경화형 Acetic-X 유리 어항 수족관 창문 타일코킹 앵클 조인트 투명 초산..

셀프집수리 2020.10.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