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맥주

[영국맥주]Adnams Ghost Ship, 애드넘스 고스트 쉽

GAP 2019. 11. 14. 14:58
728x90
반응형

 

최근 마시는 세계 맥주를 정리하면서, 찾아보는 정보도 많습니다. 카스와 하이트만 알던 시절에서, 저 멀리 다른 나라에 있는 맥주 양조장을 찾아보기까지, 맥주와 관련된 취향과 정보, 접할 수 있는 세계 맥주의 영향이 확실하게 달라 진 것 같습니다.

유령선이 그려진 이 맥주는, 영국 애드넘스 양조장에서 제조하는 고스트 쉽 맥주는 페일에일입니다. 애드넘스 양조장은 1872년 설립된, 전통 영국 에일 양조장이며, 맥주, 사이다, 와인을 포함한 다양한 주류를 생산 중에 있고, 저는 그 다양한 주류를 앞으로 더 마셔볼 생각입니다. 고스트쉽 맥주에 대한 소개는 우선 다음과 같은 문구로 시작합니다.

The Sun - "The perfect match for grilled meat, spicy food and pizza."

"구운 고기, 매운 음식, 그리고 피자와 완벽한 매치"

캔 앞의 그림이 인상적이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영국 출신이라고 하니 해리포터가 연상되기도 하네요. 거품은 많이 올라오는 편으로, 거품에 비해서 탄산감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짙은 Citrus 향으로 다소 밝은 느낌을 전해주면서, 다른 과일향들도 많이 올라 옵니다. 귤이나, 살구, 풀 향기가, 올라오고 한입 머금으면 고소한 맥아 향이 입안으로 퍼집니다. 다. 쓴맛이 그리 강하지는 않고, 서늘해 보이는 그림과 달리 도수가 높지는 않습니다. 초가을 밤하늘에 시원하게 마시면, 은은하게 기분좋은 느낌​이 퍼질 것 같습니다.


▶ 맥주이름 Adnams Ghost Ship, 애드남스 고스트쉽
▶ 양조장 Adnams 
▶ 지역 Suffolk, England
▶ 종류 Pale Ale
▶ ABV 4.5%,  IBU 40

▶ 맥주 색상 - 밝은호박색

▶ 투명도  투명함 Clear ■■□□□ 탁함 Cloudy
▶ 맥주거품 적음 Poor ■■■▥□  풍부함 Rich
▶ 밸런스 달콤함 Sweet ■■□□□ 쌉쌀함 Bitter
▶ 무게감 가벼움 Light ■■■▥□ 묵직함 Full
▶ 탄산감 없음 Flat ■■□□□ 많음 Fuzzy

▶ 홉향 HOP 
■금귤/열대과일향(citrus/tropical), ■꽃향기(Floral), □솔향(Pine), ■풀향(Grassy)

▶ 맥아향 Malt 
■빵/밀가루향(Bread), □캐러멜향(Caramel), □초콜릿향(Chocolate), □보리차/탄향(Roeated)

▶ 발효향 Yeast
□헛간(브렛)향(Brandyard), □후추향(Pepper), □바나나/정향(Banana/Clove), □건과일향(Raisin)

▶ 이취 Off Flavor
□젖은종이향(Wetpaper), □버터향(Butter), □풋사과향(Green Apple), □금속향(Iron)

▶ 기타특징
□새콤함(Sour), □짠맛(Salt), □매콤함(Spicy), □알코올향(Warming), □오크/위스키(Oak/Whisky) 
▶ 노트

밝은 느낌

The Sun - "The perfect match for grilled meat, spicy food and pizza."
"구운 고기, 매운 음식, 그리고 피자와 완벽한 매치"

□인생맥주 ■추천맥주 □좋은맥주 □모호한맥주 □흠..
▶ 최종평가    4.0/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