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맥주

[한국맥주]제주 백록담 에일

GAP 2019. 11. 20. 14:38
728x90
반응형

제주 맥주 브류어리는 한국 맥주에 신선한 영향력을 주고 있다. 신문 기사를 검색해보니 편의점 GS25 와 협업한 제품이라 한다.

제주도 한라봉을 함유한
상큼한 향의 프리미엄 수제 밀맥주

제주 백록담 에일



제주 백록담 맥주는 제주도의 맑은 물로 14일간 발효되고 특별한 여과 과정을 거쳐 기존의 밀맥주와는 차별화된 깔끔한 바디감을 선사한다. 끝맛또한 간결한 편이지만 한라봉의 상큼한 잔향이 오래 남아 청량감을 더한다.


맥주 캔 앞의 그림과 색상이 이 맥주의 특징을 전해주는 것 같다. 상큼한 오렌지색의 그림과 사슴의 모습이 이 맥주의 맛을 시각화 한 것 같다.

도수는 4.3

제주 맥주 브루어리의 제주 윗 비어의 형제 맥주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제주 맥주 캔 보다 오히려 백록담 에일의 캔 디자인이 좀 더 따뜻하게 느껴진다.

캔 마다 차이가 있는 건지, 어떤 블로거의 사진에는 크리스탈 타입으로 투명한 색상을 보였는데, 내가 따른 제주 백록담 에일은 그렇게 투명하지는 않았다. 어리 둥절. 탄산감은 제법 느껴지며, 시트러스가 독특한 향을 내서 정말 한라봉이 들어 갔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제주 맥주 브루어리의 모회사는 브루클린 브루어리.. 제주 맥주 백록담 에일에서 느끼는 힙한 감성의 뿌리는 뉴욕. ㅋㅋ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느껴지는 미국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제주 백록담 에일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