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이케아] 헬메르 조립 주의점, 국민 서랍장 추천

GAP 2020. 11. 24. 08:00
728x90
반응형

이케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물건이 이 헬메르 6단 서랍장이 아닐까? 3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바퀴가 달린 6단 철제 서랍장이라니. 이케아가 등장하기 전엔 쉽게 상상하기 힘든 물건이라 생각한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십자 드라이버만 가지고 있다면, 30분 정도의 조립시간이면 누구나 조립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조립 난이도. 그리고, 조립을 하는 즐거움까지 있는 제품이다.

https://coupa.ng/bMKWrA

 

이케아 HELMER 이동식서랍유닛

COUPANG

www.coupang.com

이케아 필수 구매

6단 철제 서랍

헬메르

국민서랍장 추천

이케아에는 여러번 방문 했지만, 왜 이제야 헬메르를 샀는지 잘 모르겠다. 철제 망사로된 3단 장을 만원 정도에 사서 양말, 속옷 등을 담는 용도로 사용하다가, 지금도 건전지, 충전기등의 물건을 담아 놓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고, 주워와서 쓰던 플라스틱 4단 장을 사무실로 가져가면서, 그대신 쓸 용도로 헬메르를 샀다.

이케아 헬메르 조립 1

이케아 헬메르  조립은 쉬운데, 몇가지 주의 점만 체크하면 더 편리하게 조립을 할 수 있다.

이케아 헬메르 조립, 바닥 부분
이케아 헬메르 조립 1단계
이케아 헬메르 조립 1단계, 옆면을 잘 정렬해서 바닥에 눕힌다.
이케아 헬메르 조립 주의점, 좌/우 레일 구분을 잘한다.
이케아 헬메르 조립 주의점, 레일 끼운후 양족면을 세운다.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으면서 설명을 할까 했는데, 그것도 귀찮은 사람을 위해서 간단하게 요약을 한다.

이케아 헬메르 조립 순서, 간단 정리

1. 옆면을 좌우를 구분하여 바닥에 놓는다.

2. 좌우에 들어가는 레일을 구분하여 꽂는다. 제대로 조립되면 "딱" 소리가 난다.

3. 양면을 바닥 부품에 꽂아서 세우고, 뒷면을 끼운다.

4. 끼워지는 면에는 종이접기 처럼, 접히는 부분이 있는데, 드라이버로 밀거나 당겨준다.

5. 서랍을 접을때는 화살표를 확인하라. 화살표만 잘 확인하면 뒤집어서 접는 일을 막아 줄 수 있다.

혹시나 하고 쿠팡을 검색해봤는데 배신감 들뻔 했다.. 이케아에서 29000원에 샀는데, 쿠팡에서 27200원 하길래. 배송비 20000원. 말이냐 빵구냐. 조립을 해준다해도, 그건 좀 심하네. 정직한 가격은 35000원 정도인듯. 하긴 이케가 가까우면 29000원에 직접 사오는 것을, 왔다갔다 차비에, 시간 절약까지 포함해서 +6000원은 납득 할만한듯.  

https://coupa.ng/bMKWrA

 

이케아 HELMER 이동식서랍유닛

COUPANG

www.coupang.com

항상 이야기 하지만 각종 "국민"템들은 다 이유가 있다. 이케아에서도 십자드라이버는 안주니, 하나 구매해 놓는다면 본전은 무조건 뽑는다. 저렴한거 하나면 충분하다.

https://coupa.ng/bMKWAq

 

스위스밀리터리 미니 드라이버 8p 세트 SM-033009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