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

강릉에서 울릉도, 독도 여행 가는 법, 경비, 요금표

GAP 2015. 8. 17. 03:22
728x90
반응형

강릉에서 독도를 갈려면 우선 울릉도에 가야 합니다. 울릉도에 가는 방법은 배를 타는 것 입니다. 인터넷에서 독도에 가는 방법, 울릉도에 가는 방법을 검색하면 여러 여행사들의 관광상품이 나타납니다. 물론 여행사의 관광상품도 장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은 좀 더 자유롭게 울릉도와 독도를 가기 위해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합니다.


경상북도 여행


울릉도, 독도 가는 법


씨스포빌 요금표 및 사진





울릉도, 독도 여행하기 (배 예약) 간단정리


1. 강릉항에서 울릉도와 독도로 들어가는 배는 씨스포빌이라는 배이다.

2. 인터넷으로 예매를 한다.

3. 강릉항여객터미널로 이동을 한다.

4. 신분증을 챙겨서 발권을 한다.

5. 배를 탄다.



1. 강릉항에서 울릉도와 독도로 들어가는 배는 씨스포빌이라는 배이다.


이번 연휴에 저는 울릉도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울릉도는 배편이 불규칙하다는 말을 들어서 혹시 휴가 일정이 잘못되면 어떻게하나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실제로 겨울에는 울릉도를 나오는 배가 기상에 따라서 길게는 일주일 가까이 끊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그런일이 매우 적다고 하였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배가 제가 이용했던 씨스포빌3호 입니다. 


2. 인터넷으로 예매를 한다.


독도를 여행하려면 일단 울릉도에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울릉도에 들어가서 독도로 가는 배편을 구매, 예약할 수도 있겠지만, 이런경우 배편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리 인터넷을 통해서 예매를 ☜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도로 들어가는 배 편을 예매를 하더라도, 기상에 따라서 독도에 접안을 할 수도 있고 못할 수도 있습니다.


독도에 입도하는 절차는 '독도입도 종합안내' 사이트를 ☜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강릉 울릉도 강릉에서 독도로 가는 여객선 요금표여객선 운항 시간표 입니다. 강릉에서 울릉도까지는 약 2시간 30분, 독도는 울릉도에서 2시간 가량 이동을 해야 합니다. 배는 기상상황에 따라서 속도에 차이가 납니다. 여행 일정을 너무 빡빡하게 짜지 않도록 하셔야 하고, 울릉도에서 나오는 배편 역시 기상 상황이나 배 상황에 따라서 일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객선 전화번호 1577-8665를 적어두셨다가 상황변화에 맞춰서 전화로 배편에 관한 정보를 물어보시는게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3. 강릉항으로 이동을 한다.





울릉도에 가는 배편은 주로 포항, 강릉, 묵호항에서 출발합니다. 저는 강릉항을 이용하였습니다. 아침에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사실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울릉도에 갔을 때 날씨가 안 좋으면 어떻하지,, 그래도 우선 강릉 여객선 터미널로 이동 합니다. 위치는 강원도 강을시 견소동 286-10 이구요, 주차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울릉도를 여행하는동안 차량은 강릉에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큰 장점입니다. 충분한 주차공간이 있어서 조금만 일찍가시면 주차에는 큰 문제는 없으실 겁니다. 








4. 신분증을 챙겨 발권을 한다


발권하는 모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대표자의 신분증으로는 안됩니다. 모두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발권을 기다리는 동안 강릉여객선 터미널 내부는 혼잡 그 자체 입니다. 아무래도 크기가 좁고, 여행을 위해 가지고 온 짐들이 많아서 많이 혼잡합니다. 인터넷 예약, 자동발권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고, 미리 신분증을 챙겨서 발권을 하신뒤에, 여객선 승선이 시작되면 빠른 속도로 승선하시길 권합니다.





5. 배에 탑승한다.




승선을 위해 문을 나서면 왼쪽에는 화장실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승선권과 신분증을 확인합니다. 미리 신분증과 승선권을 꺼내서 배에 원활하게 탑승 하시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배에 탑승을 하시면 주변에 구명기구 사용법과 행동요령 표진판을 잘 읽도록 합니다. 미리 읽어두어야 비상시에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릉 - 울릉도 구간에는 VIP 석과 일반석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운이 좋다면 동일한 금액으로 우등 객실에 앉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이 좋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그렇게 울릉도행 배는 출발을 하고, 약 2시간 30분 뒤에 울릉도 저동항에 도착합니다. 내리실 때는 빠지신 물건이 없으신지 꼭 확인하시길 바라며,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버리시는게 모두를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