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정신의학]TMS 치료 프로토콜은 무엇인가?

GAP 2023. 3. 25. 07:08
728x90
반응형

TMS(Transcranial Magnetic Stimulation) 프로토콜은 다양한 신경계 및 정신 장애 치료를 위해 특정 뇌 영역에 자기 자극을 전달하는 프로토콜입니다. TMS 프로토콜은 대상 뇌 영역, 자극의 빈도와 강도, 세션의 수와 기간, 환자의 개별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TMS 프로토콜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주파 TMS: 이 프로토콜은 일반적으로 세션당 20~30분 동안 5Hz 이상의 주파수로 뇌를 자극합니다. 고주파 TMS는 자극된 뇌 영역의 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우울증, 불안, 강박 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만성 통증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저주파 TMS: 이 프로토콜은 일반적으로 세션당 15~20분 동안 1Hz 이하의 주파수로 뇌를 자극합니다. 저주파 TMS는 자극된 뇌 영역의 활동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환청, 이명, 뇌졸중 회복, 간질 및 파킨슨병 치료에 자주 사용됩니다.

세타 버스트 자극(TBS): 이 프로토콜은 일반적으로 세션당 3분 동안 세타 리듬(4~7Hz)의 간격으로 고주파 펄스 버스트로 뇌를 자극합니다. TBS는 고주파 또는 저주파 TMS와 유사한 방식으로 자극된 뇌 영역의 활동을 조절할 수 있지만 기간이 짧고 강도는 낮습니다. TBS는 우울증, 정신 분열증, 중독, 인지 장애 및 운동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TMS 프로토콜은 자격을 갖춘 임상의가 환자의 진단, 증상, 병력, 약물 사용 및 기타 요인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TMS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환자는 자극의 최적 위치와 강도를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평가와 정량뇌파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환자는 또한 TMS 치료의 잠재적 이점과 위험에 대해 정보를 받고 정보에 입각한 동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