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원주

[원주]2015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강원도 축제 여행 코스

GAP 2015. 9. 18. 01:02
728x90
반응형

매년 가을이면 전국은 축제로 넘쳐난다. 사람들이 너무 붐비는 것은 싫지만 꼭 가보아야 하는 축제가 있다.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시원한 가을 하늘 아래 호젓하게 앉아서 사람들의 춤 솜씨를 감상하는 건 역시 호사라 생각된다. 조용한 원주의 밤하늘에 아름다운 폭죽이 하늘을 수 놓았고, 이어서 서치라이트가 차례로 켜지며, 초대형 무대위에는 수 많은 사람들이 올라왔다.


강원도 원주 여행 코스 추천


2015 원주 다이내믹


댄싱 카니발




원주 중앙시장 문화의 거리 일대에 수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었다. 하늘에 걸려진 전구들만 보더라도 축제 분위기가 물씬 흘렀으며, 그 아래에서 치킨과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니. 한켠에 마련된 무대에서 '원주 시민 합창단' 티셔츠를 입은 사람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오케스트라 연주부터 합창 연주까지. 하지만 2015 원주 다이나믹 댄싱 카니발의 진정한 묘미는 따뚜공연장에 마련된 댄싱카니발 무대에 있었다.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었다. 드물지 않게 외국인들이 보였고, 초대형 무대위로는 조명이 쏟아지고 있었다. 이미 공중파 방송을 통해 '원주 다이나믹 댄싱 카니발'은 지역의 축제를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어 있었고, 여기에 참석하기 위해 여러나라의 댄싱팀이 참여한 듯 했다. 올해의 주제는 '길, 사람, 소통'이라 했는데, 축제를 즐기는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주제를 몸소 실천하고 있었다.


▶ 행사 개요[각주:1]

- 행사기간 2015.09.16 ~ 2015.09.20

- 주제 : 길, 사람, 소통

-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170 (명륜동)

- 행사장소 : 원주시 따뚜공연장, 젊음의 광장, 원일로, 문화의 거리 등

☎ 033-763-9401, 9402

☞ http://www.dynamicwonju.com



정면의 무대위에 오르니 100미터는 족히 넘어 보이는 초대형 무대와 그 뒤의 비행기, 오른편의 전광판이 보였다. 실제로 120m에 달하는 무대 뒤에서 부터 수 많은 댄싱팀이 차례로 앞으로 행진을 하듯 댄스를 선보였고, 그 위로 화려한 조명이 쏟아졌다. 객석의 사람들의 환호와 음악 소리에 저절로 흥겨워 졌다. 



흥겨운 음악소리에 객석에 앉은 군 장성들의 함성이 터졌다. 최신 걸그룹의 인기곡에 맞춰 시원한 안무를 보이는 팀이 올라왔다. 흰색의 옷에 빨간색의 머리띠를 한 연세 지긋하신 어머님들. 이 무대를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운동에 자극이되고 삶에 활력이 되었을까. 그리고 여기에 객석의 사람들이 보내주는 큰 환호가 분명 좋은 자극이 되었을 것이다.


 

▶ 행사 소개

""아시아의 리오"" 총상금 1억5천만원!! 지역축제를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도약하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길, 사람, 소통'을 주제로 2015. 9. 16일(수) 부터 9. 20일(일)까지 5일간 원주시 따뚜공연장 및 원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댄싱카니발’은 국내 최장·최대의 공모형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기간 동안 해외팀의 다양한 민속춤, 군장병들의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국내(시민)팀의 열정적이고 화려한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그린세이프놀이터, 프린지공연, 군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시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곧 등장하는 러시아 연주단의 당당한 발걸음이 웅장하게 공연장을 채웠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흰 옷을 입고 같은 동작으로 걸어오는 모습은 마치 군악대의 모습 같은 느낌이었다. 올해는 144개팀의 12000여명의 사람들이 이 축제에 참가했다고 하는데, 다양한 나라의 민속춤 부터 연주까지 축제라는 말이 잘어울리는 대회라 생각된다.





특히 원주에서 참여한 팀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 절도있는 군무를 보이는 태권도 팀과 활기찬 댄스를 선보이는 어머님들의 콜라보레이션(?)은 세대간의 소통을, 77세 이상으로만 구성된 팀에서 건강한 도시 원주의 참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경연을 선보이는 댄싱팀의 구성도 좋아서, 무대는 늘 변화 무쌍하고 화려했으며, 군무가 아주 뛰어나지 않은 팀이라도 승패에 상관없이 무대 자체를 즐기는 모습들이 너무나 건강해 보였다.



▶ 행사내용

[개막식 및 폐막식]

- 개막식 : 타악 퍼포먼스 및 댄싱카니발 해외팀 공연

- 폐막식 : BEST15 경연 및 시상식


[댄싱카니발 (144팀, 12,537명 참가)]

– 시민 자율참가 및 전국 최대 공모형 거리퍼레이드

- 120m의 초대형 퍼레이드 무대

- 군인 거리 퍼레이드 “군복을 벗고 댄스로”

- 해외 참가팀 퍼레이드(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문화예술공연]

- 한국전통의 날, 군악의 날, 합창&클래식의 날



▶ 부대행사

- 그린세이프 놀이터 : 환경과 안전을 동시에 만지고 느끼는 종합체험 놀이터

- 프린지 공연 : 예술단체들이 함께하는 야외공연장 공연 

- 축제포럼 : 축제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축제 전문가 포럼

- 군체험 부스 : 군번줄 만들기, 군장비전시, 군복체험, PX(황금마차) 등

- 버블쇼 & 안전맨 체험 공연 

- 지역대표 먹거리 및 세계음식 먹거리 체험

- 다이내믹 프리마켓,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레포츠 존, 다이내믹 캠핑, 예술놀이터 등



주변에 부대행사 역시 잘 준비되어 있어서 관객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축제가 진행되고 있었다. 



시원한 가을날 활기차고 풍요로운 축제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신경써주는 행사 진행 스태프와 어쩌면 부담스러웠을 수도 있는 댄싱 카니발에 참여해준 팀들에게 이 포스트를 빌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1.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402009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