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캐논 파워샷 D30 리뷰, 사진[방수카메라 추천-3/방수디카/Canon D30]

GAP 2015. 7. 24. 01:59
728x90
반응형

Canon Powershot D30 Review, 사진편


1. 어디든 갈 수 있다 ! 방수카메라 !


캐논 파워샷 D30을 사고나서 가장 좋았던 것은 사실 어디든지 카메라를 들고 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매번 다이빙을 위해 보트를 탈 때마다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사진을 찍고 싶어서 DSLR Canon 6D를 들고 갈 것인가 말 것인가, 혹시 파도가 넘치거나 해서 기기가 손상되는 것은 아닐까.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성은 없을까. 여러가지 걱정들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아름다운 풍경과 재미난 일들을 마주하였을 때면 왜 카메라를 들고 오지 않았는지에 대해서 후회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거친 환경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아웃도어 방수 카메라는 이런 걱정들로부터 자유로웠고, 기기 손상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고도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2. 액션카메라와 비교해서.. 


- Gopro와 비교해서 


같은 액션 캠을 비교선상에 올려 두었습니다. 액션카메라는 정말 작고, 웨어러블하고, 고화질의 동영상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어차피 수중에서 안정된 촬영을 위해서는 들고 찍는 것이 가장 좋고, 광곽촬영만 가능하고, 다양한 악세사리를 포함한다면 2배 정도의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 이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깅이나 일상을 기록하기에는 디지털 카메라가 더 적당한 것이 아닐까 생각했었습니다. 사용하는 형태와 즐기는 활동의 종류에 따라서는 액션카메라가 더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기도 하겠지만, 캐논 D30 역시 많은 장점이 있다 생각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 사진 


- 광학 줌, 가장 큰 차이


그렇다면,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를 위해서 사진들은 약간의 크롭, 리사이징, 저작권 표시를 제외하고 전혀 편집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의 품질에 대한 판단을 먼저 직접 하셨으면 합니다.





최대 광각







최대 망원






































수중 촬영



자동 모드, 오키나와 다이빙, 만자










자동 모드












자동 모드, 보조조명 - 손전등









자동 모드, 보조조명 - 손전등








자동 모드, 오키나와 다이빙









수중모드, 오키나와 다이빙, 혹스빌 바다 거북








수중 모드, 오키나와 다이빙










수중모드, 오키나와 다이빙








레벨, 컨트라스트, 샤픈 등의 아무런 보정이 없는 상태 입니다.



- 사용 후 느끼는 Canon PowerShot D30의 단점


1.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 오토포커스의 속도가 느리다.


- 하이엔드급 이상의 카메라들에 익숙해져 있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광량이 부족한 경우, 오토포커스를 잘 잡지 못해서 답답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2. 사진의 품질


- 초고화질의 이미지들에 익숙해지다보니 생긴 현상입니다. 이 크기의 카메라에서는 CCD 크기로 인하여 어쩔 수 없는 부분 일 것입니다. 다만 대개의 이런 카메라들이 그런 것 처럼, 사진 파일을 RAW대신 JPG 만 제공하여 아쉬움이 있습니다. 



- 사용 후 느끼는 Canon PowerShot D30의 장점


1. 어디든지 갈 수 있다 : 바다, 계곡, 산, 스키장 어디든 함께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2. 생각보다는 사진이 잘 찍힌다. 동영상은 더 잘 찍힌다.


3. 무비다이제스트 : 여행의 하루 하루가 정리되는 느낌. 사진을 찍을 때마다 모아진 4초들 속에 많은 장면들이 담겨진다.


4. 수중 모드 : 광량이 부족한 수중의 특성을 반영하여 고유의 색상을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 레드필터가 필요 없다.



개인적인 소견으로, 사진의 품질은 최근 나오는 하이엔드급 컴팩트 카메라의 수준에는 도달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방수 기능을 제외하고 사진만 놓고 본다면 가성비가 떨어진다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충격 방지, 25m 수중 촬영이 가능한 것을 고려한다면, 언제 어디든지 안심하고 가져 다닐 수 있는 좋은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아시는 것 처럼 아무리 좋은 카메라이더라도 가지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지 않는다면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 순간의 감정과 진실을 담을 수 있는 캐논 방수 카메라 파워샷 D30 은 이런 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수중 모드는 약간의 붉은색이 더해져서 원래의 색감을 살릴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만약 수중에서 쓸 보조 광원 (손전등이라도) 있고, 그 광량이 충분하다면 수중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괜찮은 색감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수중모드가 더 나은 수중 촬영의 결과물을 보여 주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anon PowerShot D30의 실구매자입니다. 제조사 및 유통사와 아무런 지원 및 상관 관계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