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서울

[대학로]빠리하노이, 베트남 쌀국수, 대학로맛집/혜화맛집 추천

GAP 2015. 9. 20. 19:45
728x90
반응형
따끈한 국물은 언제나 가산점을 얻는다. 매번 "뜨끈뜨끈 후룩후룩"으로 표현하는 여러가지 요리들은 지쳐있는 내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힐링푸드이다. 여행과 관련되어 있는 다큐멘터리에서 베트남 음식들이 나왔다. 베트남을 여행해도 먹지는 못할 것 같은 쥐요리부터, 따끈한 베트남 쌀국수 까지. 부쩍 쌀쌀해진 날씨를 핑계삼아, 텔레비젼에 나온 베트남 쌀국수를 핑계삼아 대학로가 있는 혜화로 향했다. 최근에는 월남쌈과 쌀국수로 대표되는 베트남 음식들이 한국에 프랜차이즈도 많이 생겼지만, 코끝을 찡하게, 칼칼한 뒷맛을 남기는 진짜 힐링 쌀국수는 대학로에 있기 때문이다.



빠리하노이 Paris-Hanoi


대학로 맛집 / 혜화 맛집


베트남 쌀국수, 월남쌈 전문


대학로 맛집, 혜화 맛집 - 빠리하노이


대학로 소나무길을 따라 조금 들어가면 길 오른쪽으로 위치한 빠리하노이가 보인다. 차양처럼 생긴 노란색 간판과 그 아래 흔들리는 베트남의 국기가 시선을 잡아끈다. 대학로 빠리하노이의 노란 간판은 실제로 파리에 있는 유명한 맛집 Paris-Hanoi를 떠올리게 한다. 메뉴의 구성은 사뭇 다르긴 하지만, 노란색의 간판이 전해주는 상징적인 모습과 Paris-Hanoi 이름이 닮아있다. 프랑스의 파리의 맛집 파리하노이는 베트남 3형제가 시장에서 샌드위치를 파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맛집으로 유명해진 곳이다. 대학로에 위치한 빠리하노이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는지 궁금하기도 했지만, 우선 허기진 배를 채워야 했다.




가게로 들어서자 조금 작은 듯한 실내에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쌀국수를 먹고 있었고, 직원들이 부지런히 실내를 오가고 있었다. 실내에는 베트남과 관련이 있는 듯한 소품들로 장식이 되어 있었고, 노란색 등 아래에 놓여있는 테이블의 크기는 좀 작은편이고, 약간은 오밀조밀 자리에 앉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좌석에 앉아서 사람들이 웅성거리는 소리를 듣고 있자니, 실제로 베트남에서 쌀국수를 먹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땡땡의 모험' 시리즈 중에 하나인 '푸른 연꽃, le lotus bleu'도 장식되어 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베트남의 정취를 더해주었다.


대학로 맛집 - 빠리하노이 메뉴


메뉴가 아주 다양하지는 않다. 아마도 대학로의 매장의 규모나 거리의 특징이 반영된 결과로 생각된다. 소고기 쌀국수(小)와 월남쌈을 주문했는데, 주변의 테이블에서는 소고기 쌀국수(大)와 만두세트를 많이 주문한다. 직원이 테이블을 정리하고 곧 도마 같이 생긴 것을 가져다 준다. 여기에서 반 짱(rice paper)으로 월남쌈을 싸먹으면 되겠지. 마치 초밥집에서 주는 도마처럼 생겼다.



대학로 맛집 - 빠리하노이 월남쌈


반 짱(베트남어: bánh tráng) 또는 라이스 페이퍼(rice paper,쌀종이)


반 짱도 들고 온다. 테이블이 좁아서 옆의 테이블을 붙여 준다.


대학로 맛집 - 빠리하노이 월남쌈


대학로 맛집 - 빠리하노이 월남쌈


프렌차이즈 월남쌈집보다 접시의 크기는 작아 보였다. 하지만, 돼지고기, 새우, 채소, 소면, 쌀 면 등이 매우 신선했고, 담백하며, 조합이 좋았다. 따뜻한 물에 반 짱을 적시고, 돼지고기와 숙주와 소면 파인애플을 같이 싸서 먹으면 입안에서 새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더욱 식욕을 자극했다. 월남쌈의 양만 놓고 보면 샤브샤브와 같이 주는 프랜차이즈보다 조금 작은 것 같기도한데, 다 먹고나니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 듯했다. 양이 조금 적더라도 신선하고 충분히 맛있었기에 만족할 수 있었다.


대학로 맛집 - 빠리하노이 소고기 쌀국수


소고기가 들어가고, 양파와 숙주는 다른 접시에 따로 나왔다. 고수도 요청할 수 있는 듯했으나, 잘 보이지는 않았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려서 인듯하다. 우선 육수를 한모금 했다. 조미료가 들어간 육수는 입에 들어가면 그 특유의 달짝지근함이 있는데, 이 국물은 인상적이면서도 조미료가 아닌 진짜 육수였다. 따끈하면서도 풍부하고, 끝맛이 깔끔하면서도 칼칼했다. 따로 나온 숙주와 양파 슬라이스를 국물에 담궜다. 면발, 고기, 숙주를 한입에 밀어 넣었다. 면발이 입안에서 부드럽게 풀어지며 아삭하면서도 시원함을 준다. 그리고 또 국물 한모금. 문득, 다시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가는 상상을 해본다. 시장통 한쪽에 위치한 쌀국수집에서 현지인들과 같이 쌀국수를 먹으면 진짜 이런맛일까. 쌀국수는 양도 푸짐하다. 많이 먹는다면 '대'자로 시켜먹으면 충분할 듯하다.



▶ 맛집 추천 간단정리

1. 상호 - 빠리하노이, Paris-Hanoi

2. 분류 - 베트남

3. 간단설명 - 진짜 베트남 쌀국수, 월남쌈

4.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1길 22  

5. 전화번호 - 02-3673-1999

6. 홈페이지 - 

7. 영업시간 - ~ 22:00

8. 추천메뉴 - 소고기 쌀국수, 비빔국수, 월남쌈, 만두세트

9. 가격대 - ₩9,000 ~ ₩35,000

10. 카드 - 가능

11. 휴무 - 연중무휴

12. 주차장 - 없음

13. 비고 - 주차/예약 전화 문의

14. 추천 - 맛있는 정통 베트남 쌀국수

15. 비추천 - 좁은 좌석


▶ 주관적 맛집 별점

1. 맛 ★★★★★

2. 가격 ★★★★

3. 접근성 ★★★

4. 서비스 ★★★★

5. 특이성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