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외국에서 한글입력(gksrmfdlqfur)하는 방법 -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GAP 2009. 6. 24. 18:47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에서 한글입력(gksrmfdlqfur)하는 방법 -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컴퓨터와 인터넷은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유럽 배낭 여행을 가셔도 컴퓨터와 인터넷은 필요한데요, 각종 정보 검색, 숙소예약, 사진 정리 등 쓸모가 많습니다. 물론 현지 언어나 영어를 사용하신다면 이 포스트를 보실 필요 없으십니다. 또, 한국인이 운영하는 민박집이나 본인이 직접 노트북을 들고간 경우라면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Internet Cafe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사정이 많이 다릅니다. 당연히 한글 윈도우가 아니며, 한글을 사용 할 수 없으며, 한글 사이트에 접속하여도 한글이 깨져서 출력되며, 심지어 영문자판의 배열조차 한국과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눈앞이 깜깜합니다. 비싼돈 주고 인터넷 까페에 앉아서 컴퓨터 사용하는데,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네이버다음에 접속해서 한글로 타이핑하시면 한글로 번역된 검색어로 검색은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한글자판으로 기억하시고 계신 분이라면 로그인도 못해서 쩔쩔매시게 될 것입니다. 영어로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계신 분은 어렵게 싸이월드에 접속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겠죠.

gksrmfdlqfurrl

저 영어 좀 합니다.

gksrmfdlqfurrl

이건 한글도 아니고 영어도 아니어 ~

  이런 분들을 위해서 유럽 배낭 여행 및 외국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외국 여행시 컴퓨터 및 한글 인터넷 사용을 위한 팁
1.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적어서 가자.
2. 한글자판으로 비밀번호를 외우고 있다면, 영어 + 숫자로 바꾸어라. (영어자판 위치가 다를 수 있다.)
3. 자주가는 웹사이트 및 한글번역기(gksrmfqjsdurrl) 주소를 적어서 가자.

   참 쉽죠잉? 예전에는 이런 방법들을 사용했습니다.


1.  윈도우즈 2000보다 이전 운영체제인 윈도우 98에서는 아예 한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그런 경우 이곳(http://www.microsoft.com/windows/ie/ie6/downloads/recommended/ime/install.mspx)에 가셔서 Korean with Language Pack 을 고르시고 Go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 되는 파일을 설치하시면 한글 표시 및 입력 모두 가능하게 됩니다. 표시만되고 입력이 안되는 경우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2. 윈도우즈 2000 이후 운영체제인 경우 기본적으로 한글 및 여러 언어 표시 및 입력기능이 윈도우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치 CD는 필요 없고, '시작/제어판/국가 및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한글이 안되니 위에 아이콘 모양들을 기억하세요. 선택하신 뒤에 아래 사진의 위치를 기억하시면서 차례차례 한글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국가 및 언어 -> 자세히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 추가

입력 언어 추가 -> 한국어

한국어 -> 확인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 확인

국가 및 언어 옵션 -> 확인

이제 다 되었습니다. 한글을 사용하실 수 있으신가요? 너무 어렵다구요?? 한글이 표시가 안되는데 이걸 어떻게 하냐구요?
그런 분들께 다음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한글입력기라고 해서 무슨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하거나 하는게 아닙니다. 웹페이지 상에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웹사이트인데요, 사용도 가장 간편하고, 쉽습니다. 저는 주로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사이트를 활용합니다. 쉽거든요 >_<

1) http://aim.anj.kr/

http://aim.anj.kr/

http://aim.anj.kr/

[Ctrl]+[Space]나 [Shift]+[Space]를 누르시면 한글입력(gksrmfdlqfur)이 가능 합니다. 사이트 자체도 굉장히 깔끔하고 좋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물론 파이어폭스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한글 입력하시고, 사용하실 곳에 Ctrl+C, Ctrl+V 복사 후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즘에도 한글 입력이 잘 안되는 컴퓨터에 들어가면 http://aim.anj.kr/ 사이트를 사용합니다. 주소를 외워 버렸지요. 편리한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입니다.

2) http://hantype.com/

http://hantype.com/

http://hantype.com/

  개인적인 호불호는 어디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http://hantype.com/ 의 강점은 이름을 외우기 쉽다는 것. 한타이프(Hantype)라는 쉬운 이름을 가진 사이트입니다. 굉장히 편리합니다. 한영 전환은 아래의 버튼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3) http://colspan.net/hangulime/

http://colspan.net/hangulime/

http://colspan.net/hangulime/

  주소를 외운다는 측면에서는 가장 불편합니다. 하지만, 바로 구글과 네이버 검색엔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듯 합니다. 태극모양의 파비콘과 오른쪽 상단에 한글 키보드가 그려져 있다는 것이 http://colspan.net/hangulime/ 한글 입력기(gksrmf dlqfurrl)의 포인트 입니다. 물론 사이트도 가볍고, 성능도 좋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실껀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3번 방법, 즉 한글입력기(gksrmfdlqfurrl) 사이트를 활용 하실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간단하게 메모해서 가세요. 아니면 http://subit.tistory.com/93 을 기억해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죠? 잊지마세요. 비밀번호는 영어+숫자로 바꾸셔서 반드시 기억해서 가세요. 키보드 배열이 다를 수 있습니다. +_+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 외국 여행시 컴퓨터 및 한글 인터넷 사용을 위한 팁
1.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적어서 가자.
2. 한글자판으로 비밀번호를 외우고 있다면, 영어 + 숫자로 바꾸어라. (영어자판 위치가 다를 수 있다.)
3. 자주가는 웹사이트 및 한글번역기(gksrmfqjsdurrl) 주소를 적어서 가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