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영국 런던 대영박물관, 유럽배낭여행

GAP 2007. 12. 17. 09:32
728x90
반응형
웅장한 대영박물관 - 런던 2nd day 03 - Subit's 유럽배낭여행기

 
유럽 배낭 여행. 영국 런던의 골목을 해매이다, 공원을 지나서 대영 박물관에 도착 했다. 오전에는 그렇게 퍼붓던 비가 언제 왔었냐는 듯이, 런던은 쨍~한 하늘을 보여준다. 거리는 방금 씻어낸 것 같다. 가로수, 따뜻한 바람과 눈부신 햇살에 금새 기온이 오른다. 웬지 기분이 좋다. 담벼락을 따라 대영박물관에 가까이 갈 수록 사람들이 많이 보이고, 단체여행객도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대영 박물관 외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좌측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영 박물관 건물에 놀라는 것도 잠깐, 금새 휘적휘적 걸어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거대한 기둥을 지나



  런던의 눈부신 하늘 덕택에 날씨는 금방 한여름으로 돌아왔다. 매섭게 몰아치던 바람과 폭우, 그리고 눈부신 햇살. 왜 바바리 코트가 필요했는지 이제야 이해할 수 있다. 바바리 코트 혹은 버버리 코트. 대영박물관에 도착했다. 수 많은 관광객. 박물관 안으로 들어갔다. 파르테논 신전을 본따서 만들었다는 대영박물관(무료)은 정말 굉장했다.  입구를 지나면 만나게 되는 중앙 홀, 이미 박물관의 위용에 한수 접고 들어갈 수 밖에 없다. ( 이곳 사진은 우성군님이 정말 잘 찍으셨으니 여기로 가셔서 사진을 보시면 더 좋으십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보면 일주일도 모자란다는 런던의 대영박물관. 한정된 시간과 비용으로 여행온 배낭여행객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이미 쪽집게 음성 안내를 MP3 Player에 들고 왔다. ( 음성강의는 SBK 투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클릭 ) 어차피 대영박물관에는 한국어로 된 음성강의가 없다. 가지고 온 MP3를 나눠가지고, 관람을 시작했다. 대영박물관의 중요한 유물 중심으로 진행되는 쪽집게 강의. 박물관은 너무 넓고, 각자 보고 싶어하는 작품이 달랐기에 몇 시간 뒤에 입구에서 만나기로 했다. 서로 연락할 방법이 없어서 시간과 장소를 지정했다.

 예상 관람시간은 4시간. 박물관 입구 한쪽에 새겨진 기부자 이름들이 있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 개인의 소장품에서 시작된 박물관. 전세계의 문화를 모아 놓은 박물관. 과거의 도둑질을 정당화시키고, 전세계를 상대로 한 도둑질을 문화재를 사랑하는 나라로 바꿔놓은 대영박물관. 유럽에서 가장 큰 유리지붕을 가졌다는 대영박물관은 정말 굉장했다.

 이런 저런일로 많이 늦어졌네요. 유럽 배낭 여행 포스트가 올라와야할 시점에 다른 포스트를 올리고. 대영 박물관 내부에서 찍은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만, 다음편에 소개하겠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