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_관리

제 블로그로 어디에서 오셨나요?

GAP 2007. 10. 17. 20:40
728x90
반응형
http://feedjit.com/

http://feedjit.com/

 오늘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깜짝 놀란게 있다. 바로. FEEDJIT 때문.

 어느 블로그를 방문했는데, 한쪽 구석에 세계 지도가 있는 것이 아닌가. 이게 뭔가 해서 보았더니 빨간점이 찍혀 있는 것이었다. 자세히 보니 그 빨간 점은 한국에 거의 집중되어 있었고, 클릭을 해서 들어가보니 개괄적으로 어디세서 들어왔는지 알 수 있고, 그 사람이 본 게시물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게되어 있었다.

 아마 거의 모든 블로거가, 내 글을 누가 보는지, 어디서 보는지, 어떻게 보는지 알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런 궁금증의 일부나마 해결해 줄수 있는 블로그 플러그인!! 사용방법도 무지 간단하니 따라해보자.

일단 http://feedjit.com/ 으로 들어가자. 들어가서 메인화면으로 가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인다.

 http://feedjit.com/

http://feedjit.com/


붙여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의 형태는 두가지

1. 박스에 접속 국가와 접속경로 읽은 포스트 제목이 텍스트 보여지는 형태
2. 세계지도 모양에 점으로 접속 국가가 표시되는 형태


 각각의 형태에 맞춰서 소스(빨간동그라미)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그 흔한 싸이트 가입입조차 없다. 그냥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_-; 본문에 넣어도 되겠지만 옆쪽이나 아래쪽의 사이드바에 띄워 놓으면 항상 지금 누가 어디에서 들어왔는지를 알 수 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지도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더 큰 지도로 볼 수 있다. 좀 구체적인 장소, 그 곳에서 들어온 사람이 본 글들까지 알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