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힐릭스 라켓 - 2인용 커플 운동 추천

GAP 2017. 7. 22. 15:19
728x90
반응형

이 블로그를 찾아오는 여러가지 검색 키워드 중 의외로 많은 것은 "2인용 보드 게임 추천" 혹은 "2인 커플 게임 추천"이다. 해당 키워드와 연결되어 있는 인기 게시글은 바로 이것. "2인용 보드 게임 추천 - 쿼리도" http://subit.tistory.com/m/132
쿼리도는 내가 커피숍게임으로 분류하는 가볍고, 배우기 슆고, 재미있는 보드게임이다. 커피숍에서도 주변에 피해를 안주고 즐길 수 있는 2인 ~4인 보드 게임이다. 실내용 2인용 커플 보드게임을 추천했으니, 이 포스트에서는 실내용 2인 커플 운동을 추천 하려고 한다. 2인 커플 운동의 전제 조건 역시 가볍고, 배우기 쉽고, 재미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2015년도 부터 이와 유사한 실내용 놀이를 살려고 하다가 말았는데, 이제서야 겨우 구매하게 되었다. 

힐릭스 라켓

2인용 커플 실내 운동 추천

배드민턴 +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스쿼시와 같은 대중적인 운동의 시작은 어디일까? 문득 시대에 따라서 새로운 운동이 늘 새롭게 고안되고, 이런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점차 다양해지는 것 같다. 거창한 동호회활동이나, 운동을 할 여건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서 운동은 새롭게 디자인되기도 한다. 힐릭스 역시, 우리가 아는 대중적이고 전통적인 스포츠는 아니지만 이제 새롭게 고안된 운동이다.

탁구나 배드민턴을 즐기기에는 부족한 여건 속에서 친구와 가볍게 즐길만한 놀이가 필요했다. 배드민턴이나 탁구의 세계는 깊고 오묘하여 지나치게 진입 장벽이 높다는 생각도 들었다. 인터넷을 검색하니 새로운 형태의 운동들이 제안되고 있었다. 스피드민턴, 테크민턴, 패드민턴, 힐릭스. 다소 혼란 스럽기도 했지만, 공통적으로 운동을 할 공간과 네트를 세우기 힘든 여건을 고려한 운동이었다.

특징을 비교하자면,

테니스 : 넓은 공간 필요, 테니스공, 테니스 라켓(큰편), 실외, 네트 필요, 레슨 반드시 필요

배드민턴 : 넓은 공간 필요, 셔틀콕, 라켓, 네트 필요. 약수터 - 동호회 - 프로선수 까지 다양한 형태롤 즐김.

탁구 :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 탁구 테이블 필요. 탁구공, 실내, 가볍게 즐기는 사람부터 프로 선수까지.

스쿼시 : 4면이 벽으로 막힌 통상적인 라켓 스포츠보다는 절반 정도의 전용 코트를 사용함. 코트가 필요함. 실내. 도시형 실내 스포츠, 처음에 레슨이 필요함.

스피드민턴 : 네트가 필요없음. 서로 거리를 두고 사각의 박스공간을 두고 주고 받음. 테니스와 배드민턴을 합친 것같은 라켓. 처음에 레슨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은 듯.

테크민턴 : 배드민턴 보다 더 작은 공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니 배드민턴. 네트 필요.

패드민턴 : 탁구라켓 같은 소재로 즐기는 배드민턴. 좁은 공간에서 즐길 수 있음.

힐릭스 : 좁은 실내 공간에서 '윙'을 주고 받는 형태의 스포츠 게임. 네트 필요 없음. 


아파트 안이나, 복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결국 힐릭스 라켓을 구매하였다. 운동 방법이 간단하여도, 라켓면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어 탁구나 배드민턴과 같은 다른 운동에 대해서도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아동부터 교육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 양손으로 플레이 할 경우에는 1인용이겠지만, 라켓 하나로 두명이서 충분히 즐겁게 주고 받을 수 있다.


가볍게 공원산책을 나가서 즐길 수 있고, 비가 오는 날이면 아파트안에서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적당히 경쟁적이고, 적당히 운동이 되며, 시작이 어렵지 않고, 장소와 시간, 장비에 구애를 받지 않는 실내 운동, 2인 커플 게임, 2인용 스포츠가 될 것이라고 생각 한다.

실제로 실내와 실외에서 플레이를 해본 결과 윙이 바람의 영향을 받는 편이라 실내에 좀 더 적합했다. 실외에서도 플레이를 할만했는데 3미터 정도의 거리에서 주고 받을 수 있었고, 스윙이 곧 익숙해져서 실력이 증가하는 것이 느껴질 정도 였다. 전신운동이라 운동량이 많았고, 라켓의 면을 느끼는 감각도 좋아짐을 알 수 있었다. 채비가 간편하고, 저렴하면서도 재미를 챙긴 놀이이다.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