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위니온 삼성 에어컨 만능 리모콘 SS-0101

GAP 2017. 7. 24. 21:45
728x90
반응형

2016년 봄, 강원도를 떠나는 친한 형으로부터 에어컨을 받았다. 강원도에서도, 2015년도의 여름은 숨막힐 정도로 더웠고, 열흘 정도를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던 기억에 설치비 따위를 고민할 필요도 없었다. 다만, 에어컨을 주면서 리모컨을 찾지 못했기에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막막함에 놓였다.

위니온 삼성 에어컨

만능 리모컨 추천

SS-0101



인터넷 검색을 했고, 여러 가격대의 제품을 비교해 보았다. 적합한 리모컨을 찾기 위해 우선 에어컨의 회사와 제품명을 확인했다.



음.. 삼성에어컨이고.. 음... 대충 제품명과 제조 년도 정도를 확인하고, 삼성 정품 에어컨 리모콘을 둘러보았으나 가격대가 만족스럽지 않았다. 에어컨 설치비의 1/10을 액정도 없는 리모콘 비용으로 지불하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



좀 더 검색을 해보니 위니온 이라는 회사에서 각종 회사의 에어컨용 리모컨이 나오고 있었다. 가격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배송료를 포함해서 5000원 정도 였나? 처음 주문한 제품은 구형이었는데, 단종되었기 때문에 최근 제품으로 보내 주신다고 연락이 오셨다. 배송은 다음날 바로 이루어졌고, 건전지를 넣었다.



리모컨으로 동작을 시키자 조금의 지연도 없이 에어컨이 재빠르게 작동하였다. 각종 모드, 풍향조절, 온도 조절 마치 원래 한쌍이었던 것 처럼 제대로 작동하였다.



에어컨 본체에는 전원을 제외하고 버튼이 전혀 없다. 만능 리모콘이 오기전에는 전원외에는 제대로 작동도 시킬 수 없었는데, 정말 저렴하고 간편하게 정품처럼 작동 시킬 수 있었다.

만약 에어컨 리모콘이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면 망설이지 말고 주문해보라. 찾느라 보낸 시간이 훨씬 더 아깝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