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서울

[서촌]랍스타코, 랍스터와 수제버거, 서촌맛집, 데이트 코스

GAP 2016. 2. 19. 07:21
728x90
반응형

서촌에 랍스타 맛집이라니. 예전에 부산 전포동에 티본 스테이크 전문점 '트럭'이 떠올랐다. 언뜻 생각하면 아직은 국내에서 소규모 식당에서 조리하기에는 뭔가 부담스러운 고가의 식재료를 비지니스 포인트로 삼는 식당이 서촌에도 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양식을 많이하고 대중화가 되었다 하더라도 가격이나 조리방식에서 랍스타는 여전히 부담스러운 식재료이다. 점심시간을 한참 지나고서야 서촌에 도착했다. 아침부터 빈속이라 한껏 배가 고픈 상태. 당장 편의점에라도 들어가서 끼니를 해결하고 싶었지만 이미 랍스타코에 예약을 해두었기에 한껏 기대를 가지고 서촌으로 향했고, 인근 주차장에 차를 대고 랍스타코에 도착했다. 랍스타코는 경복궁 옆 서촌에, 이전에 포스팅했던 서촌의 이탈리안 화덕피자 맛집 '이태리 총각'(☞

[서촌]이태리총각, 화덕피자 파스타 맛집, 서촌맛집)의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다.


서촌 랍스타 맛집 추천


랍스타코


수제버거 랍스터 맛집



한파 때문인지 거리에 사람들은 없었지만, 주자창은 만원이었다. 인근 주차장 몇 곳을 돌다가 겨우 주차를 하고나니 예약 시간에 조금 늦었다. 미안한 마음에 급하게 가게로 발걸음을 옮겼다. 초등학교 교실의 절반도 안될 것 같은 공간에 오픈키친과 4인 테이블이 6~7개 정도. 점심시간을 한참이나 지났음에도 대부분의 좌석에는 손님들이 있었다. 자리에 앉으니 이내 메뉴판을 가져다 준다. 겨우 숨을 돌리고 주변을 돌아보니 간단하지만 차분한 색상의 실내 인테리어에 해외 여행이라도 온 듯 낯선 느낌이 들었다.


서촌 랍스터코




메뉴판은 새로운 메뉴 구성에 따라 가끔 교체가 되는 듯했다. 메뉴 자체는 간단했다. 주 메뉴는 찌거나 구운 랍스터와 조개, 소고기 패티와 블루치즈 소스로 된 수제 버거가 주된 메뉴었고, 에피타이저 메뉴와 사이드 메뉴가 있었다. 랍스터 조리를 기다리는 동안 샐러드나 빵을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고, 메인 메뉴인 수제 버거역시 조리 시간이 짧아 세트메뉴 선택도 좋은 구성인 듯 했다.



1kg 찐 랍스터 세트와 레모네이드를 시켰다.



레모네이드는 JOE'S CLASSIC LEMONADE. 용량은 590ml. 새콤하고 진한 맛이 좋고, 약간 포도향이 나는 것 같았다. 랍스터와 잘 어울릴 것 같았다. 레모네이드를 직접 만들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현명한 선택인 듯 했다.



조리에 들어가기전 살아있는 랍스터와 조개를 보여준다. 1kg의 랍스터는 크기가 상당했다. 신선한 상태의 랍스터를 조리 하는 것에 신뢰가 갔다. 랍스터 전문점이 아닌 레스토랑에서 냉동 랍스터를 많이 사용하는데, 랍스터코는 그러지 않았다. 활어 횟집처럼 수조를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신선하게 살아있는 랍스터를 사용했고, 이를 증명하듯 조리에 들어가기전 랍스터를 보여주었다. 오픈키친에서 솥으로 들어가기를 기다리며 집게발을 들어보이는 랍스터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식재료는 식재료일 뿐.  



이내 테이블이 세팅이되고, 수제버거, 샐러드, 감자튀김이 나왔다.



개인적으로는 한입에 들어가지도 않는 수제버거는 취향에 맞지 않아 싫어하는데, 랍스타코의 수제버거는 그렇지 않았다. 적당히 한입에 들어갈만했고, 소고기로 만든 두께감있는 패티와 치즈, 그리고 적양파와 토마토가 잘 어울렸다. 클래식버거와 함께 제공되는 간단한 샐러드와 감자튀김이 제공되었다. 두툼하고 바삭한 감자튀김이 은근 매력 포인트.



그리 오래지 않아서 랍스터가 조리되어서 나왔다. 먹느라 급해서 이후 사진은 없다. 손으로 뜯어가며 먹었기에 다시 휴대폰을 만질 수가 없었다. 랍스터 자체도 무척 맛있지만, 마요소스, 레몬갈릭버터 소스, 커민소스가 제공되는데 취향에 따라서 먹으면 된다. 랍스터는 살이 꽉 차있고, 정말 탄력있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다. 개인적으로는 랍스터의 약간의 짠 맛이 맥주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았는데, 운전 때문에 아쉬움을 남긴채 다음을 기약했다. 



▶ 맛집 추천 간단정리

1. 상호 - 랍스타코 The Lobster Co.

2. 분류 - 영국

3. 간단설명 - 신선한 랍스터와 수제버거

4. 주소 - 서울 종로구 지하문로9길11(통인동 137-7)

5. 전화번호 - 070-4177-3473

6. 홈페이지 - 

7. 영업시간 - 12:00 ~ 22:00

8. 추천메뉴 - 랍스터 스페셜 세트

9. 가격대 - ₩16000 ~ ₩88000 ($$$$)

10. 카드 - 가능

11. 휴무 - 연중무휴

12. 주차장 - 1대

13. 비고 - 오픈키친, 친구 < 데이트, 콜키지, 예약필수

14. 추천 - 랍스터는 맥주와 함께..

15. 비추천 - 대중교통으로 가세요


▶ 주관적 맛집 별점

1. 맛 ★★★★

2. 가격 ★★★

3. 접근성 ★★★

4. 서비스 ★★★

5. 특이성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