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발견

[부산 강서구] 을숙도 철새공원, 생태공원, 조각공원

GAP 2020. 11. 7. 14:57
728x90
반응형

을숙도 철새공원낙동강 하류 철새 도래지 문화재 지정구역(천연기념물 제179호)으로 부산광역시에서 생태계를 복원한 곳이며, 철새를 보호하고 습지를 비롯한 생태를 보전하기 위해 3개의 지구(교육·이용 지구, 완충 지구, 핵심 보전 지구)로 나누어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다.

 

을숙도 철새공원

을숙도 생태공원 /조각공원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교육·이용지구(개방공간) 이용안내
이용시간 : 08:00 ~ 20:00
이용방법 : 도보
이용시설 : 야외공원(주차장, 초화원)
교육 · 이용지구 중 제한공간과 완충지구, 핵심보전지구는 철새서식지 보호와 관리를위해 출입을 제한합니다.

 

을숙도는 생각보다 훨씬 더 큰 섬인데 북쪽으로 철새공원, 남쪽으로는 생태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을숙도 전체가 공원이기 때문에, 을숙도 공원에서 만나자고 하면 견우 직녀 처럼 됨. 어딜 돌아봐도 갈대가 끝없이 펼쳐진다. 부산의 가을은 긴편인데, 부산의 가을은 서부산에서 더 아름답다. 특히 을숙도. 날이 추워질 무렵에는 아직도 많은 새들이 몰려들고, 넓은 갯벌과 갈대숲에서 긴 여행의 휴식처가 된다. 

 

새를 보기 위해서 을숙도를 찾는다면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를 방문해야한다. 낙동강 하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곳이다. 눈으로 보기는 힘들 수도 있는 을숙도 습지의 생태와, 그곳에 사는 생물, 철새들에 대해서 알려준다. 그전에는 그냥 철새, 혹은 새들로만 생각했던 많은 철새들이 새롭게 보인다.

 

이용자 준수사항
습지와 철새의 보호를 위해 개방지역 이외에는 무단출입을 금지합니다.
사람과차량의 출입에 따른 생태계 교란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시간대의 공원출입을 제한합니다.
(출입제한시간 20:00 ~익일 08:00)
위 시간에는 주차장을 폐쇄하고 공원내 가로등을 소등합니다.
혐오감을 주거나 철새의 서식에 지장을 주는 행위(취사, 야영, 쓰레기 무단투기, 영업행위 등)는 금지합니다.
애완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 착용, 배변봉투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낚시, 어로행위, 동·식물 채취 등을 할 경우에는 관련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낙동강 하구 센터는 부산이 아닌 것처럼 느껴진다. 저 멀리 찾아갔던 순천만의 아름다움을 부산에서도 느낄 수 있다. 에코센터 2층 통유리 전망대를 통해서 보이는 드넓은 갯벌과, 수 없이 많은 철새들. 설치된 망원경을 통해서, 새들을 자세하게 볼 수도 있다. 

 

sahanews.kr/news/view.php?no=286

 

부산 을숙도 갈대
부산 을숙도

부산의 도심은 계속 확장 될까. 서부산의 발전은 이어질까. 사상, 하단, 명지 그리고 에코델타시티까지. 서부산으로 부산의 도심이 확장된다면 을숙도 공원들의 역할은 더 커지게 될 것이다. 자연과 예술, 문화가 숨쉬는 부산의 아이콘으로 을숙도가 떠오를 날을 기대한다.

 

goo.gl/maps/ivJKKxKxjzyCN7jZ8

 

을숙도 철새공원

★★★★★ · 공원 · 하단2동 1207

www.google.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