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K380 Multi-Device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GAP 2018. 3. 15. 09:06
728x90
반응형

블루투스 키보드를 예전부터 필요로 했다. 메모를 해야할 일도 많았고, 타이핑을 해야할 일도 많았다. 메모를 해야하는 일들도 결국에는 컴퓨터로 다시 정리를 해야할 일들이었기 때문이다. 컴퓨터를 들고 다니기에는 부담스러웠고, 어디서나 작업 할 수 있도록, 주머니에 넣을 수 있도록 접는 키보드를 들고 다니며 시간이 날 때마다 작업을 했었다.

2012년에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블루투스 키보드를 샀었고, 가격도 상당했던 것 같은데, 접히는 부분이 파손되면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힘든 환경이 되면서 나름의 적응을 하려고 하였고, 주변 사람이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주었으나, 조악한 품질로 인하여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결국 다시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할 수 밖에 없었다.

들고다닐 용도였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폴더블을 생각할 수 밖에 없었고, 이전의 작은 회사들의 제품에서느 느끼는 불만족으로 인하여, 큰 회사를 고르고 싶었다. 결국 해당 조건에 남는 키보드는

1.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셜 블루투스 키보드’

# 장점
- 절반으로 접히는 폴더 디자인
— 주머니에 들어간다
- 생활 방수
-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
— 인터네셔널 워런티
- 생활 방수
- 비교적 작은 무게
- 아주 얇은 두께
- 충전식, 배터리 관리 능력 우수
# 단점
- 가격

# 자주 사용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구매를 하려고 하였으나,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어서인지 해외 직구를 하는 것이 필요했고, 이렇게까지 구매를 해야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다시 고민하게 됨

2.​ 아이클레버 트라이폴딩 블루투스 키보드

-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경우, 뒤쪽 소재 문제로 인하여 소리가 날까봐 주저하게 됨.
- 상품성이 우수하고, 들고 다니기 좋은 것으로 판단됨.
- 최종 후보에까지 올랐으나, 접히는 키보드 내구성에 대한 안 좋은 경험으로 인하여, 우선 순위에서 밀리게 됨.
-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로지텍 K380 사용에도 불구하고 필요하다면 추가로 구매할 생각



3. ​로지텍 K380 Vs. K480

- 이동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해서 더 작고, 가벼운 키보드를 선택함.
- K380은 거치대가 없어서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음. 거치대는 다른 방법들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았음.
- K480과 K380의 키감에 대한 후기들은 다양하였으나 두 키보드 모두 키감은 좋을 수가 없는 구조. K380은 펜타그래프 방식, K480은 멤브레인 방식이라 본 것 같음.
- 일단 크기와 무게에서 K480이 관심에서 멀어짐.
- 인터넷 최저가는 26000원 정도. 중고나라에서 새제품도 2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음. AAA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중고 제품들도 좋을 것으로 보임.
- 그러나, 정품 새제품으로 삼.
- 파우치 증정하는 줄 알았는데, 안 줌.... 파우치 같이 주는 중고거래 할껄..

사용기

실제로 이 포스트를 아이폰과 K380으로 작성 중.
매우 만족스러움.
마이크로 소프트 폴더블 키보드가 개인적으로는 더 취향에 가깝지만, K380도 그에 못지 않게 좋은 제품인 것 같음. 가격도 비교도 안되게 저렴함. 역시, 키보드와 마우스는 로지텍인듯.
키감은 맥북과 비슷하다.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다각다각한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얻기 위해서는 이렇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의 키보드로는 불가능 할 것 같다.
각각의 키는 비교적 균일한 감각을 준다.
왼쪽 상단의 1,2,3 버튼을 눌리는 것 만으로 3개의 기계와 쉽게 연동이 가능하다.

결국, 매우 만족 스러움. K38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