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영화 "궁녀" 방금 보고 왔습니다 !!

GAP 2007. 10. 19. 03:53
728x90
반응형
영화 궁녀

궁녀 DAUM

 방금 궁녀 보고 왔습니다. 도무지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제가 느꼈던 영화 "궁녀"의 전율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아래 내용은 전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읽으실때 이점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가 될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먼저 별점부터 매기고 시작하겠습니다.

총평 ★★★★☆ 대박예감 ★★★★★
음향 ★★★★☆ 영상 ★★★★☆ 구성 ★★★★☆
캐스팅 ★★★★ 연기 ★★★★

주의사항 - 잔인한( 잔인도 中上 ) 장면 있음. 스릴러와 공포물 장르가 섞이는 것을 병적으로 싫어하시는 분은 보지 말 것. 혈의 누, 왕의 남자, 대장금 혐오자는 보지 말것.
추천사항 - 밤에 가서 볼 것. 영화를 보면서 출연자 얼굴들을 기억할 것.

궁녀 포스터 출처 http://www.lady2007.com/

궁녀 포스터 출처 http://www.lady2007.com/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혔고, 이번 포스트가 영화와 관련된 제 첫 포스트 입니다. 따라서, 먼저 제 성향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이 옳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는 눈은 낮습니다. 좋으면 좋다고 하고 나쁘면 나쁘다고 합니다. 장르를 불문하고 영화를 다 볼 수 있습니다. 공포물이나 잔인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닥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따뜻한 멜로나, 스릴러도 좋아합니다. 즉, 대충 본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럼 영화 "궁녀"에 대한 이야기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 영상 ★★★★☆
 영화의 배경이 되는 시대가 대장금과 거의 일치 합니다. 즉 기본적 배경, 소재들 역시 일치합니다.  후반부에 있어서 영상적 효과 역시 뛰어난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가끔 정말 조금 아쉬운 효과가 있기도 한데, 배경이 되는 시대의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영상입니다.

- 음향 ★★★★☆
 영화의 플롯을 정확히 이해해주는 음향효과로 생각됩니다. 뛰어나진 않더라도 아주 적절합니다.

- 구성 ★★★★☆
 좋은 구성을 가진것으로 생각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한순간도 관객을 가만두지 않습니다. 자극적 장면의 적절한 활용과 전체적인 이야기의 뛰어난 구성의 효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스릴러에서 공포로 넘어가는 것에 아쉬움을 가지는 관객도 있을지 모릅니다.

- 캐스팅, 연기 ★★★★
 달리 말할 것이 없습니다. 말하면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는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궁녀 포스터 출처 http://www.lady2007.com/

궁녀 포스터 출처 http://www.lady2007.com/


- 대박예감 ★★★★★
 뭐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까요. 18세 이상 영화입니다. 어느 정도의 잔인함을 가지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어느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습니다. 영화를 보고 온 사람들의 입소문을 기대해도 될만한 영화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지금 각 대학교들이 중간고사 기간이라는 것 정도?

- 총평 ★★★★☆
 사실 총평에 만점을 주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아주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관객을 놓아주지 않습니다. 도저히 눈을 땔 수가 없습니다. 완전히 몰입해서 영화를 보았습니다. 등이 뻗뻗해질 정도로, 영화를 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내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전율이 흐릅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의 총평을 보니 스릴러에서 공포로 넘어가는 구성에 대해서 아쉬워 하거나, 영화의 결말에 대한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는 분들도 계시니 이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한국적 소재의 공포영화인 여고괴담 시리즈나, 장화홍련의 맥락을 이어서 궁녀라는 소재로 만들어진 공포영화입니다. 그러나, 이야기에 접근해 나가는 방식이 스릴러적인 요소를 충분히 활요하였고,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접근을 합니다. 영상적인 효과도 뛰어나고 장면이 머릿속에 오랫동안 기억됩니다. 짜릿한 전율이라고나 할까요.. 정말 괜찮았습니다. 이정도면 강추해도 되겠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주의사항을 확인해보시고, 추천사항을 잘 기억하시면 영화를 더욱 재미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결말이 잘 이해되지 않으신 분은 방명록에 이메일 같은거라도 남겨주시면 제가 설명해드리지요. 그럼 즐거운 영화 감상 되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스킨편집 후 발생한 에러  (15) 2007.11.28
다음블로거뉴스 베스트포토에 올랐더니..  (4) 2007.11.06
아직도 모르시나? 부산사랑티켓!  (0) 2007.09.28
블로그  (0) 2007.09.21
그냥..  (0) 2007.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