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안테나

[블루투스 이어폰]자브라 스포츠페이스, Jabra sports pace 개봉기

GAP 2015. 11. 13. 01:00
728x90
반응형

운동할 때 사용할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기 위해 쇼핑몰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링크를 타고 네이버 '자브라 매니아(Jabramania)' 까페에 가입을 하게 되었다. 카페 대문을 장식한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체험단 모집의 소식. 처음에 신청할 때는 어떤 헤드셋인지도 잘 몰랐지만, 자브라에서 새로 나온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이란 말에 빠르게 신청서를 작성했다. 최근에 자브라에서 나온 '자브라 스포츠 펄스', '자브라 스포츠 코치'를 떠올리면 자브라의 방향성이 눈에 보이는 듯했다. 기대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지만, 운좋게도 체험 블로거로 선택이 되었고, 간단한 서약서 작성과 함께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블루투스 이어폰 체험단 활동을 하게 되었다. 연락을 받은 것 보다 하루 더 일찍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가 도착을 했지만, 한참을 사용한 지금에서야 개봉기를 작성한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개봉기


Jabra sport pace



택배박스를 열자 뽁뽁이로 곱게 포장되어 있는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Jabra Sport Pace) 상자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상자는 생각보다 더 작았고, 책 처럼 열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여는 부위에는 자석이 붙어 있어서 아주 고급스럽게 상자를 열 수 있었다. 


Jabra sport pace - 전면


상자의 전면부에는 여자 모델이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를 착용한 사진이 있는데,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블루투스 이어버드도 파란색이고 입고 있는 옷도 파란색이다. 이는 제품의 색상과 일치하는데, 실제로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세가지 색상이 있기 때문에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의 박스도 3가지 색상이 있지 않을까 추측해 보았다. 



상자의 뒷면에는 정식 수입된 제품임을 나타내는 박스와 QR 코드, 사용가능한 앱들과 설명이 있었고, 박스의 옆면에는 운동을 하는 남자의 사진과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의 사진이 있었다.

 





상자의 크기는 아답했는데, 가장긴 세로의 길이가 약 18cm 였고, 패키징 외부가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웠다.



박스를 열자, 투명한 얇은 플라스틱 뒤로 잘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의 모습이 보이고, 왼쪽에는 좀전에 박스 옆에서 달리고 있던 남자의 사진이 있었다.



이어버드 앞쪽으로 이 제품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1. Free your workout with inspiring wireless sound

- Get motivated with up to 5 hours music/talk time and rapid charge means you'll always be ready to workout.


2. Fast-track your fitness with on-demand pace guidance

- Jabra sport Life app guides you through your workout with in-ear audio updates and training tips.


3. Workout with confidence it won't let you down

- Sports secure fit with comfortable ear hooks, though and tested to US Military rain, shock, sand and dusti srandards (IP54 Rated). Workout more safely with night running reflective cord.


Designed by Jabra Copenhagen.


편하게 의역을 하자면, 


1. 감동적인 무선 음향을 즐기며 자유롭게 운동하라

- 5시간의 음악/통화 시간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빠른 충전으로 항상 운동할 준비가 되어 있음


2. 즉각적인 페이스 안내로 운동을 빠르게 추적한다

-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이 운동하는 동안 귀속의 오디오 정보와 운동 팁을 안내한다.


3. 실망시키지 않는, 자신감 있는 운동

- 편안한 귀걸이로 운동에 적합한 핏이며, 미국 군대 표준 기준으로 비, 충격, 모래와 먼지 시험을 거쳤다. (IP54 등급) 빛을 반사하는 줄로 야간 달리기를 더 안전하게 하라


자브라 코펜하겐에서 디자인함.


간단하게 이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 것이다. 요약하면, 이 제품은 무선이며, 5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과 연동이 가능하며, 이어훅 훅이 있으며, 방수 등급 IP54등급을 획득했다는 것이다.



운동을 보조하기 위해서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과 연동이 되는데, 이전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자브라 스포츠 코치도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이 앱을 활용하여 계획, 모니터링, 테스트, 분석을 시행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기존에 아디다스 마이코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운동을 계획하고 모니터링하면서 높은 만족을 얻었다. 그래서 자브라 스포츠 시리즈와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면서 큰 기대를 했었는데, 이전에 보았던 리뷰들에서 자세하게는 설명되어 있지 않았기에 구매를 꺼렸던 부분도 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자브라 스포츠 시리즈와 아디다스 마이코치가 연동된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부분은 다음에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어플리케이션 사용기로 따로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이다.



땀을 번들번들 거리면서 달리는 모델의 모습과 ITU WORLD TRIATHLON SERIES (☞ http://wts.triathlon.org/) 공식 파트너라는 설명에 어느정도 방수가 되는지 궁금하다. 받은 등급이 IP54 등급이라는데, 어느 정도나 방수가 된다는 것일까.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가 사용하는 IP 등급은 Ingress Protection rating 을 뜻하며, 분진과 수분에 대한 보호 등급을 의미한다.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의 IP54와 같이 두자리 숫자로 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숫자가 높을 수록 안전함을 의미하며 각각의 자리수에 의미가 있다.


- 방진 등급 : 첫번째 자리, 먼지로부터 보호되는 정도

- 방수 등급 : 두번째 자리, 물로부터 보호되는 정도


자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 IP 방수등급 설명 PDF



▶ IP등급


1. 첫번째 숫자 : 분체 방지 수준 

- 0 : 분체 침착 및 침투 방지 전혀 못함 

- 1 : 사람의 손에 의한 우연한 분체 침투에 대비.그러나 의도적 접촉에는 무방비.50mm이상. 

- 2 : 손가락에 의한 침투 방지.12mm이상 

- 3 : 공구 및 전선에 의한 침투방지.2.5mm이상 

- 4 : 작은 공구 및 전선에 의한 침투 대비.작은 입자.1mm이상 

- 5 : 인체 및 움직이는 부품에 의한 침투에 대한 완벽한 방지.유해분진차단. 

- 6 : 인체 및 움직이는 부품에 의한 침투에 대한 완벽한 방지.유해분진 침투 일체 차단.


2. 두번째 숫자 : 액체 방지 수준 

- 0 : 무방비 

- 1 : 외함체에 떨어지는 응축된 물방울 차단 

- 2 : 평면 75' 각도로 낙하하는 액채 방울 차단 

- 3 : 평면 30' 각도의 강우 차단 

- 4 :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물방울 차단 (300 ~ 500 mm rjfldptj 10L/min 물을 10분간 분사)

- 5 : 모든 방향에서 쏟아지는 물로부터 보호.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물방울 차단 (3m 거리에서 모든 방향으로 100L/min 100kPa 물을 3분간 분사)

- 6 : 푹풍 중 선상 갑판의 조건 만족 

- 7 : 물에 넣었을 경우에 정해진 압력하에서 일정기간 수분침투방지 

- 8 : 어떤 경우에도 물에 넣어 고압을 가해도 수분침투 방지


즉 IP54 등급인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의 경우 운동하는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먼지와 땀 뿐만 아니라, 조깅할 때 오는 비로 부터 안전하다. 일상적인 사용, 조깅을 포함한 여러 운동의 상황에 적합한 등급이다. 방수등급이 있지만, 쏟아지는 폭우에서 장시간을 있어서되는 안되며, 수영과 같은 침수되는 상황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참고로 수영할 때 사용하려면 IP □8 등급이 필요하다.



다시 한번 박스의 구석구석을 살펴 보았으나 자브라 스포츠 펄스나, 자브라 스포츠 코치와 같은 일종의 '특수'한 기능은 없다. 속도 측정 역시 앱 연동을 통한 휴대폰의 GPS를 활용한 장치가 되겠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에서 기대했던 심박수를 측정하거나, 자브라 스포츠 코치에서와 같이 자세를 확인하는 기능에 대한 것은 없다.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달리기에 집중하는 모델로 디자인 된 것 같다. 실제로 가격도 $100 차이가 난다. 최근에는 애플워치나 삼성 기어S 시리즈에도 심박센서가 들어가기 때문에, IT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 혹은 다른 심박센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가적인 심박센서의 구매는 꺼려지는 부분이다.



호환 가능한 앱으로는 Endomondo, Runkeeper, Strava, Mapmyfitness, Runtastic 이 있으며, 안드로이드와도 아이폰, 아이패드와도 호환 가능함을 알 수 있다. 조심스럽게 투명 플라스틱을 열어서 이어폰은 꺼냈다. 구성품은 이어폰과 설명서로 간단했다.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의 디자인은 상당히 귀엽고 앙증맞았다. 아무래도 이어후크가 있고, 사진으로 보았을때 그 모양이 크거나 투박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반적 소재가 고급스러운 광택을 가지며, 외부에 Jabra 가 적혀있는 부분의 크기가 인이어되는 부분정도의 크기 밖에 되지 않았다. 줄은 가는 칼국수 형태로 되어 있으며 40cm 정도의 길이로 꼬임을 방지하고 플라스틱 접합 연결 부위마다 단단하게 마무리 되어 있어서 단선의 위험성을 줄여 놓았다. 목 뒤로 거치했을 때도 거추장 스럽지 않았고, 중간 부부분에 여분의 선을 정리해 줄수 있는 클립이 설치 되어 있었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과 연동되는 버튼으로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연동하고 버튼을 눌리면, 자브라 스포츠 앱이 실행된다. 운동중에 버튼을 눌리면 현재까지의 운동 거리, 시간, 보속, 소모한 열량을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



충전 단자가 설치된 부분도 고무마개로 잘 덮혀 있는데 고무마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플립형태로 열리게 되어 있다. 충전단자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충전과 동일한 형태의 micro USB이다. 전반적으로 크기를 소형화 하다보니 충전케이블을 꼽았을때 고무마개가 있는 자리가 좁아 보였으나 이런 초소형 디바이스에서는 피할 수 없는 문제로 보인다. 충전 케이블과는 단단하게 연결이 되었고, 조립 품질이 높아 유격이나 부실한 부분은 없었다. 



리모컨은 음향 조절통화, 재생, 멈춤이 가능했고, 네이버 뮤직앱에서는 다음곡으로 넘어가기와 같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었다. 빠른 시일내에 아이폰 기본 음악에서 사용되는지 확인하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요약하자면, 자브라 스포츠 페이는 이어후크를 가지고 있음에도 초소형의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이미 수년간 자브라 스포츠 계열의 운동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작해온 회사의 디자인 노하우가 집적된 제품으로 보인다. 디자인과 제품 완성의 마감도가 높으며 패키징 또한 고급 스럽다. 격렬한 운동에도 쉽게 빠지지 않고, 빠른 충전과 5시간의 긴 사용을 지원 하도록 설계되어 최근 나온 자브라 스포츠 펄스와, 코치의 특별한 센서가 불필요한 사람에게 더욱 추천되는 제품이다. 다만 현제 인터넷 최저가는 ₩115000으로 경쟁이 치열한 비슷한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그 특장점을 어필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겠다. 


▶ 제품 추천 간단정리

1. 이름 -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Jabra Sport Pace

2. 분류 - 블루투스 이어폰

3. 간단설명 - 무선, 생활 방수, 빠른충전, 이어후크

4. 추천 - 신뢰의 자브라, 견고한 만듦, 뛰어난 디자인, 방수

5. 비추천 - 심박센서, 모션 센서는 없음


▶ 주관적 제품 별점

1. 품질 ★★★★

2. 가격 ★★★

3. 디자인 ★★★★★

4. 내구성 ★★★★

5. A/S ★★★★


블루투스 이어폰의 음질이 향상되면서 무선의 자유로움을 더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더 많이 판매될 것으로 생각된다. 자브라 역시 선도적으로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자브라 스포츠 계열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생산해 내고 있으며, 이전에는 기존의 어플리케이션들과 연동하는 수준의 활용이었다면 이제는 자브라 라이프 앱을 활용하고, 심박수 센서, 모션센서를 활용하여 운동을 계획하고 성과를 측정하며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더욱 효과적인 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순히 운동용 이어폰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보조하기 위한 체계를 자브라가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를 사용해 보며 다음 사용기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 본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블루투스 이어폰 개봉기는 네이버 카페 자브라 매니아 (http://cafe.naver.com/jabramania)로 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