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서울

[인천]그랜드 팰리스 호텔 후기, 인천 여행 숙소 추천, Grand Palace Hotel

GAP 2015. 10. 8. 00:23
728x90
반응형

국내 여행을 다니다보면 부쩍 국내에 비즈니스 호텔이 증가했음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특급 호텔들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텔,시설도 좋지 않은 관광 호텔 혹은 펜션 위주의 여행 숙소 구성에 비해, 여행을 다니며 적당한 숙소를 고르기가 훨씬 좋아진 것 같다. 아마도 지난 수년간 외래관광객수의 급증으로 인한 호텔객실 공급 부족에 따른 현상이기도 할 것이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호텔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공실률에 대해서 걱정을 해야하는 시점에 도달했다고하는데, 계속해서 지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어떻게든 쓸모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한다.


인천 송도 여행 숙소 추천 후기


그랜드팰리스 호텔 송도


Grand Palace Hotel



인천에 가야할 일이 있어서 호텔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다보니 한 호텔이 특가로 검색이 되었다. 원래 가격이 약 20만원인데 반 값도 안되는 특가 상품이 남아 있었다. 무엇보다 사진이 매우 고급스러웠고, 검색을 해보니 개업한지 불과 1달도 되지 않는 곳이었다. 어렵지 않게 결제를 했고, 소래포구를 거쳐 저녁시간이 되어서야 도착을 했다. 수인선 지하철 호구포역 바로 옆 큰길에 위치하고 있었고, 도심 중앙에 위치해서 예전에 만들어진 곳이라면 어쩌면 모텔이 지어지지 않았을까 싶은 장소였고, 그랜드 팰리스 호텔은 그리 크지않은 건물이었다.



위치가 무엇보다 좋았다. 수인선 호구포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지하철역에서 나오자마자 위치하고, 바로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어서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했다.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위치상 고속도로의 이용도 편리했다. 뿐만아니라 이 지역이 대부분 매립 후 신도시로 지어진 곳이라 그런지 도로와 상업구역, 공원이 무척 잘 정비되어있었다. 비즈니스 호텔의 특성상 호텔 자체의 정원이 없기 때문에, 주변에 위치한 시설이 중요한데, 지하철역을 지나면 상당히 넓은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서 마치 고급 호텔의 정원처럼 공원을 이용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송도 국제 신도시, 소래포구와 같은 관광 포인트가 수인선 지하철로 바로 연결되어서 편리했으며, 뒤쪽으로 위치한 넓은 공단과 관련된 비즈니스 숙박의 수요도 상당할 듯했다. 짐을 풀어놓고 식사를 위해서 밖으로 나왔는데 중국 관광객들이 버스에서 줄지어 내리는 모습이었다. 아마도 패키지 관광의 숙소로 쓰일 듯 했는데, 단체 차량 이동을 전제로 한다면 인천, 서울 전반을 관광하고, 인천항 혹은 인천 공항을 이용하기에 좋은 위치일 듯 했다.



실외의 주차장은 건물의 뒷편에 위치하는데 면적이 좁아서, 주차엘리베이터에 주차를 해야했다. 직원이 보이지 않아 프런트에 전화를 이야기를 했더니 바로 준비가 되었다. 일단 한번 주차를 하면 빈번하게 차량을 쓰기에는 다소 미안함이 있을 듯 했다. 바로 차량을 써야한다면, 좁은 이면도로에 잠시 주차를 해 둘 수 밖에 없을 것 같았다.



1. 그랜드 팰리스 호텔, 인천 (Grand Palace Hotel, Incheon) 위치 및 기본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호구포로 211

- 수인선 호구포역 2번 출구에서 20m

- ☎ 032-440-9999

- 홈페이지 www.hotel-gp.co.kr


▶ 시설

- 단일건물, 지하 3층, 지상 18층 

- 객실수 215 실 (2F~6F 레지던스 65실, 7F~17F 호텔 150실)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 조식 레스토랑 지하 1층 / 로비 L층

- 7F 헬스장 있음, 수영장 없음

- 7F 비지니스 센터, 인터넷 가능

- 시티뷰 (City view)


▶ 추천 및 장점

- 거점 교통 편리 :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여객터미널, 경인/영동 고속도로

- 시내 교통 편리 : 수인선 지하철역 인접, 소래포구, 송도 이용편리

- 공원 인접 : 논현포대근린공원과 인접

- 도심 시설 이용 편리 : CGV, 병원 인접

- 깨끗한 시설 : 2015.09.17 개업


▶ 비추천 및 단점

- 좁은 객실

- 보통 어메니티 : 설치형 샴프, 린스, 바디 클렌저

- 번잡한 곳에 위치




2. 이용정보


신문기사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50916550270768 )[각주:1] 에 따르면 레지던스에는 장기 체류자를 위해서 간단한 조리 시설도 설치되어 있다고하는데, 호텔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시설은 설치되어 있지 않고,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는 좀 맞지 않는 것 같았다.


 

① 프런트

- 개업초기라 그런지 프런트에는 직원이 많지는 않음.

- 남자 직원이 상당히 친절하고 정중하게 손님을 접객했고, 주차 관리하는 직원역시 친절함과 정중함이 느껴졌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본인의 직장에 애정을 가지고 일을 해주었으면 한다.





② 방

- 선택 옵션 : 디럭드 더블 (Delux Double)

- 처음 들어간 방의 느낌은, 원래는 모텔을 짓는 회사가 비즈니스 호텔을 지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내는 상당히 깔끔하고 청결했고, 담백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다. 사진에는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였지만, 고급스러움은 역시 사진뿐이고, 고급스럽기 보다는 실용적으로 공간을 구성해 놓았다.

- TV의 기본 채널들을 제외하면 화질이 떨어져서 안타까웠고, 해외 관광객들의 한축을 한류가 담당함을 생각한다면, 한류와 관련된 고화질 채널을 구비해 놓았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침구는 예상보다 훨씬 편안하고 부드러웠으며, 지금처럼만 유지된다면 침구에 대해서는 만족감이 유지될 것 같았다. 

- 마루로 된 바닥은 청결하게 관리하기에는 편리함이 있지만, 방을 저렴하게 보이게 만들며, 윗층의 바닥 소음을 아래층으로 전달한다.

- 욕실쪽에는 방음이 잘되지 않는지, 샤워중에 바로 옆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 처럼 옆 방의 이야기가 들려서 잠깐씩 놀라기도 하였다.


- 약간은 좁다는 느낌. 전체적으로 정사각형

- 침구 : 청결함, 편안했음. 

- 욕실 : 청결함, 수건 잘 준비됨, 온수가 매우 잘나옴, 방음 잘안됨

- 객실비품 (room amenities) : 고품질 아님, 칫솔, 치약, 비누, 면도기, 면봉, 샴프/린스/바디클렌저(설치형), 커피 준비되어 있음. 큰 불편 없음.

- 미니금고 설치



③ 경치

- 원래 경치를 보고 선택하는 곳은 아님

- 전부 시티뷰(City view) 객실 일 것으로 추측됨



④ 조식

- 지하 1층 Restaurant DIXIE

- ₩20000 정도 하길래 이용하지 않아서 모름

- 주로 여행온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듯 했음





⑤ 보조시설

- 7F 피트니스 센터, 7F 비지니스 센터

- 비즈니스 센터 : 쇼파와 원두커피머신, 2대의 컴퓨터 설치되어 있음. 사용해보지 않음.

- 피트니스 센터 : 아담한 크기. 러닝머신, 사이클, 무게별로 준비된 아령들이 있었고, 이용 무료.

- 주차장 : 건물 후면에 위치함, 타워형으로 엘리베이터 이용



⑥ 볼거리, 즐길거리

- CGV

- 논현포대근린공원

- 수인선 이용 시 : 소래포구, 송도 관광 편리

- [소래포구] 백령도횟집, 가을 대하구이, 인천맛집 추천


3. 총평


- 송도 신도시 인근에도 신도심이 추가적으로 더 건설되 있는 듯 했다. 인천 송도, 소래포구, 대부도, 제부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이 지역의 호텔들도 고려해볼 만하다.

-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검색을 해보니 특급호텔로 분류되어 있었다. 분명 고시된 가격은 (준)특급호텔 가격이다. 즉, 고시되어 있는 가격은 실제 시설이나 서비스에 비해 비싸다는 느낌이 강하다.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할인을 받지 않았다면, 시설이나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호텔이라 쓰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특히나 특급호텔이라면 설치형 샴프/린스/바디클렌져를 어메니티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납득 가능한 수준은 고시된 가격의 2/3 정도.

- 뛰어난 교통과 편리한 주변시설 덕분에 이득을 많이 보는 곳이다. 아침일찍 일어나 바로 옆에 위치한 공원을 이 호텔의 정원처럼 생각하며 조깅한다면 특급호텔도 부럽지만은 않겠다.

- 다른 지역에도 호텔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합리적 가격과 편안한 시설로 호텔 사업이 번창하기를 바란다.



▶ 주관적 숙소 별점

1. 시설 ★★★

2. 가격 ★★★

3. 위치 ★★★★★

4. 서비스 ★★★★

5. 특이성 ★★




  1. 아시아경제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