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01 5

[외장하드] SSD, 외장하드독과 외장하드

집과 사무실에서는 데스크탑 PC을 사용하고, 이동형으로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 작업은 데스크탑이 어떤 작업은 맥북으로 하다보니 작업의 연속선 상에서 외장하드를 사용해왔다. 외장하드를 맥북과 연결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외장하드의 손상, 작업 속도의 문제등으로 인하여, NAS 구매를 고려했다. NAS vs. SSD & HDD 사실 말도 안되는 비교 아닌가. 어떻게 NAS 와 SSD 를 비교하겠나. 지금과 같은 모바일 시대에, 활용성으로 본다면 NAS 의 활용성을 따라올 수 없다. NAS를 구축할 경우 장점 작업의 연속성은 크게 증가, 데이터 백업 및 효율성 증가, 엔터테인 용도 사용 가능 장점 단점 유지 관리 문제, 비용 문제, 설치 장소 문제, 결국 데이터 보존을 위한 백업은 따로 필요함..

쇼핑안테나 2021.01.31

[강원도 강릉]하슬라 아트월드, 조각공원,미술관,뮤지엄호텔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막상 놀러를 가면 어디를 가야할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강원도 강릉과 정동진은 거리가 좀 있는데, 정동진에서도 좀 더 내려가면, 바다가 보이는 언덕에 하슬라 뮤지엄 호텔이 있다. 단순한 호텔은 아니다. 아트월드. 숙박과 상관없이 미술관을 즐길 수 있다. 몇년전에 티비에 나와서 한동안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아는데, 그 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는 곳이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놀라운 사실 중 하나는 '하슬라'는 고구려 때 부터 부르던 강릉의 옛 이름이다. '하슬라' 이렇게 이국적인 느낌으로 '강릉'의 옛 이름을 찾아내다니. 하슬라 아트월드는 야외 미술관으로 등록된 전문 미술관이다. 강릉 시내에서 한참을 내려와야 한다. 동해고속도로 남강릉 인터체인지로 나와 정..

한국 여행 2021.01.30

[한국화]서세옥, 2016, 국립현대미술관, 한국추상

서세옥 작가님의 기증작품 특별전을 다녀왔다. 2016년. 산정 서세옥(1929 ~ )작가님께서 2014년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한 100점의 작품을 바탕으로 기획된 기증작품 특별전 이었다. 리플렛에 안내문을 요약하자면, 서세옥 작가님은 1949년 제1회 대한민국 미술전람회 국무총리상 수상과 함께 등단하여 반세기 이상 한국화단을 이끌어온 현대 한국화계의 거장으로, 그가 등단한 1949년도에, 대한민국은 정부를 수립하고 1 년이 지난해로, 일본의 영향에서 벗어나 우리의 정체성을 회복해야 하는 과제 속에 있던 시기였다. 일제강점기에 일본을 통해 재해석되어 유입되기 시작한 서양의 물결은 광복 후 더욱 직접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한국화단은 전통의 회복과 새로운 문화의 수용이라는 과제 위에 자신을 위..

예술가 2021.01.12

[미술]윌리엄 켄트리지 : 주변적 고찰,2015,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 미술관을 참 좋아한다. 가까이 있지 못해서 아쉬울 뿐, 정말이지 좋은건 서울에 다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켄트리지 : 주변적 고찰 국립현대 미술관 2015 www.mmca.go.kr/exhibitions/exhibitionsDetail.do?exhId=201503310000236 윌리엄 켄트리지 William Kentridge www.mmca.go.kr 윌리엄 켄트리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요하네스버그에서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던 아버지의 영향 인종차별과 그와 연계된 사회 문제에 관해 민감한 감수성을 갖고 성장 미술, 음악, 무대미술, 영화, 철학 등에도 조예가 깊음 드로잉, 영화, 애니메이션 기법 등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 드로잉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작품 선보임 드로잉 -..

예술가 2021.01.11

[부산/동구/좌천동/맛집]오륙도낙지,낙지볶음맛집,부산맛집

이미 지난 여름 부터 코로나에 걸리면 배상금을 물리겠다고 하는데, 무서워서 어떻게 밖에 나가겠나. 한참만에 도저히 버티다 못해, 그래도 사람을 피해보겠다는 요령으로 오랜만에 집 밖으로 나왔다. 생각보다 집으로 돌아가는데 시간이 더 걸려서, 생각지 않게 밖에서 밥을 먹게 되었다. 오늘 방문한 곳은 부산 동구 좌천동 맛집인 오륙도낙지. 오륙도 낙지 낙곱세 맛보기 무침회 4900원. 엄청 맛있다. 많이 맵지도 않으면서, 달콤하게 당기는 맛. 오징어 소라 무침회가 8000원인데, 맛보기 무침회를 4900에 따로 만든 이유는 뭘까. 양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 걸까. 사실 두 사람이 식사를 한다면, 무침회 한 접시는 많을테니 맛보기 무침회가 더 나은 듯 하다.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도 없고, 주인은 무척 친절하다.

부산의발견 2021.01.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