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6/01 3

[성동구]달맞이봉공원, 서울 데이트 코스, 서울 야경 좋은곳 추천

도시공간의 대부분은 자연공간이라기보다 건조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건조환경은 사적으로 소유되어, 대중에게는 배타적, 조건부적으로 개방되고 있다. 이는 공간 역시 자본주의 사회에서 거래되는 상품일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배타적 점유를 통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자본재로서 기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또한 중요한 것은 '상품'으로서의 공간 이전에, 일상생활의 터전으로서 자연권적으로 점유하는 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 유광철. 굳이 르페브르의 '도시권'에 대한 개념을 가져오지 않더라도, 도시의 많은 공간들이 사적 자본에 의해 점유되기에, 시민이 삶을 즐길 수 있는 전유의 권리와는 멀어지고 있음을 우리는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공원의 등장에 그렇게 환호하는 것일지도 ..

[원주]회령순대, 순대국밥 원주맛집 추천, 강원도 여행

맛있는 집이 잘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순대국밥집은 잘되는 집이 맛있다. 다른 음식들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순대는 전문점이나 장사가 잘되는 집이 아니면 순대의 입고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고, 입고기간의 지연은 순대의 맛을 변질시키는 대표적인 요인이된다.(☞ https://namu.wiki/w/%EC%88%9C%EB%8C%93%EA%B5%AD) 또, 순대국밥이나 곰국, 설렁탕 같은 음식은 돼지뼈, 소뼈를 푹 고아 우려내야하는데, 장사가 잘되는 집일 수록 큰 솥에 많은 뼈를 사용해서 진하게 우려내기 때문에 더 깊은 맛을 낸다. 다이닝 코드에서 원주 순대국밥을 검색하면 10곳의 식당이 뜬다. 정서방국밥, 총각순대, 금순이순대, 모래내순대, 봉화산순대, 흥업순대, 꿀꿀순대, 송학순대국, 청정고을순대, 회령순대가..

[원주]김치뽀그리찜, 김치찌개 원주 맛집 추천, 강원도 여행

김치찌개와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더 깊은 맛이난다. 오래 끓인 김치찌개의 김치는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고, 고기는 야들야들해지고, 깊이 그 맛이 녹아 든다. 국물 역시 오래 끓일 수록 재료의 맛이 더 조화롭고 부드럽게 감칠맛을 더해준다. 오래 끓일 수록 깊은 맛이 나는 음식들을 급한 마음에 먼저 먹으면 실망을 하기 마련이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곳 역시 이런 곳 중에 하나이다. 오래 끓여서 맛있는 김치찌개집. 하지만 '김치 뽀그리 찜' 이름만으로는 이렇게 깊은 맛을 내는 김치찌개나 김치찜을 먼저 떠올리기는 쉽지 않았다. (뽀그리 하면 라면 뽀그리만 떠올라..) 김치찌개, 김치찜 맛집 김치뽀그리찜 원주 단구동 맛집 해가 빨리 떨어지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뜨끈한 국물이 필요했다. 텔레비젼에 소개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