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5/08 23

[원주]화미당, 탕수육 짬뽕, 원주맛집, 강원도여행

사실은 맛집이 있을지 예상을 못했었다. 도심에서는 약간 외진곳이기도하고 그동안 수차례 식당이 바뀌어온 자리라서 맛집이 들어올 것이라 생각을 못했던 것이다. 원주시 단구동. 원주의 맛집들이 대개 단계동이나 중앙시장 혹은 택지지구들에 분포해있는 반면 짬뽕과 탕수육 맛집인 화미당은 외로이 위치하고 있었다. 바삭한 탕수육과 짬뽕 맛집 화미당 원주 단구동 맛집 친하게 지내는 분이 최근에 계속해서 짬뽕을 먹자는 이야기를 부쩍 자주했다. 예를 들면, "뭐 먹을까? 짬뽕? 샤브샤브? 나는 아무거나 괜찮고." 문득 짬뽕이란 단어가 서너번쯤 나왔을 무렵 본인이 잘 아신다는 짬뽕집으로 가게 되었다. 이런 곳에 맛집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이곳에 단골로 오고 있으시다는 분도 잠깐 입구를 놓치는 듯했지만, 차량통행이..

[원주]산정집, 손말이고기 원주맛집 추천, 강원도 여행

원주에서 단 한곳의 맛집에만 가야한다면 나는 주저 없이 산정집을 선택할 것이다. 지인들이 원주의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주저없이 산정집의 손말이고기를 추천했고, 나역시 지인들에게 이 맛집을 추천하고 소개해준다는 명목으로 매번 산정집을 방문했다. 강원도 원주맛집 추천 산정집 손말이고기 예약 없이 이곳을 방문할 때면 늘 자리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인지 밖에서 이곳을 찍어 놓은 사진이 한장도 없다. 주말이나 식사시간에 예약없이 갔다가는 허탕을 치는 일도 종종 있었고, 그럴 때면 지나치게 쿨하게 자리가 없다고 말해주는 사장님이 섭섭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만약 자리가 난다면 어느정도 시간을 기다려 먹어도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원주 보건소 뒤쪽의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야 나오는 낡은 주택..

사이판 여행코스 추천(2)그로토, 만세절벽,

집 떠나면 고생이라는 말도 있지만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다. 사이판은 가족단위의 휴양을 위한 여행이 많은 곳이지만, 하루정도는 탐험의 느낌을 주는 여행도 추천하고 싶었다. 그래서 "사이판 여행코스 추천 (1) 정글투어, 타포차우산, 산타루데스 성당, 제프리비치" ☜ 포스트에서 부터 스스로 뛰어 들어야 하는 낯설고 색다른 사이판의 풍경과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었다. 사이판 여행코스 추천 (2) 그로토에서 스노클링하기 만세절벽에서 별보기 나 스스로에게 여행이 단순히 편안한 관광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끔은 그 진짜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바닷속으로 뛰어 들기도 해야할 것이고 산위로 오르기도 해야할 것이며, 조용히 앉아서 석양이 지는 것을 기다리기도 해..

아시아_여행 2015.08.28

사이판 여행코스 추천 (1)정글투어, 타포차우산, 산타루데스 성당, 제프리비치

사이판으로 떠났던 이유는 다이빙이었다. 북마리아나 제도 Northern Mariana Islands (NMI), Commonwealth of the Northern Mariana Islands (CNMI)에 해당하는 사이판섬과 티니안섬은 따뜻한 남국의 정취를 안겨준다. 나는 사이판 섬의 그로토와 오비안 해변에서, 라우라우 해변에서, 반자이 클리프 근처 바다에서, 티니안 인근의 배위에서 바다로 반복해서 뛰어들었다. 바닷물은 한 없이 맑고 투명했다. 믿어지지 않을정도로 투명한 바다는 부유물이 거의 없었고, 바다에 끝없이 깔린 산호와 신비로운 바닷속 지형을 감상하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비행기를 타기위한 마지막 휴식을 겸해서 사이판 섬의 주요 관광 명소를 구경했다. 내가 보았던 사이판의 특별한 장소, 남겨진 ..

아시아_여행 2015.08.28

[사이판]PIC 리조트 호텔 추천, 워터파크, 사이판 여행

사이판은 태평양 서쪽의 마리아나 군도에 속하는 15개의 섬으로 구성된 북마리아나 제도 미국 연방의 가장 큰섬이며 수도이다. 마리아나 제도는 지도에서 본 것 같고 태평양 어디쯤이라고 하면 사실 감은 잘 안온다. 인천공항에서 적도를 향해 4시간을 비행하여, 살짝 지겹다는 느낌이 들때 쯤이면 사이판의 조그만 공항에 착륙한다. 낡고 오래된 사이판 공항을 빠져나오는데 걸리는 시간도 제법 걸린다. 앞뒤로 한참이나 늘어선 줄 사이로 볼멘소리가 하나 둘 튀어 나올 때쯤 나는 입국 심사대를 통과했다. 사이판 여행 PIC 리조트 한밤중임에도 불구하고, 공항을 벗어남과 동시에 남국의 덥고 습한 기운이 나를 덥친다. 비행과 입국 심사의 지리한 기다림속에 맞이하는 남국의 습한 공기에 나는 또 설렌다. 대체로 사이판과 괌은 일년..

아시아_여행 2015.08.27

[오키나와]추라우미 수족관, 일본 여행 코스, 해양박공원 아쿠아리움

오키나와 여행 필수 코스인 추라우미 수족관(沖縄美ら海水族館 Okinawa Churaumi Suizokukan)은 오키나와 모토부 반도의 해양박공원(가이요하쿠 공원, http://oki-park.jp.k.ms.hp.transer.com/kaiyohaku/ ☜)에 위치하고 있다. 1975년에 개최한 오키나와 해양박람회장을 기념하고 활용하여 만들어진 국영 테마파크인데, 추라우미 아쿠아리움은 2002년에 개원하여 오키나와의 대표 관광지가 되었다. '추라'는 아름다움, '우미'는 바다를 뜻한다. 즉 아름다운 바다 수족관이라는 이름이다. 추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 여행코스 1. 추라우미 수족관 위치 및 기본 정보 ▶ 주소 - 모토부쵸 이시카와 424 - 424 Ishikawa, Motobu, Kunigami Dist..

아시아_여행 2015.08.26

[오키나와]추라우미 수족관 할인 티켓, 미치노에키 쿄다 맛집, 일본 오키나와 맛집 여행

추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에서 반드시 가야 하는 곳이다. 나에게 오키나와에서 단 한곳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주저 없이 추라우미 수족관을 다시 갈 것이다. 세계 3위라는 크기도 물론이거니와 세계 최대급의 거대한 수조에서 유영하는 고래상어와 만타가오리는 믿기 힘들정도로 아름답다.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해양생물과 여러 볼거리가 많아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라 생각한다. 그래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저렴하게 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오키나와의 각종 관광지의 할인 티켓은 미치노에키 쿄다(Michi-no Eki Kyoda, 道の駅 許田)라는 국도 옆 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다. 오키나와 여행 추라우미 수족관 할인티켓 구하기 1. 미치노에키 쿄다 (Michi-no Eki Kyoda..

아시아_여행 2015.08.26

[오키나와]추라우미 수족관 기념품 추천, 일본 오키나와 여행 쇼핑

추라우미 아쿠아리움은 오키나와 모토부 반도의 가이요하쿠 공원 내에 있는 초 대형 수족관이다. 세계 3위 규모의 오키나와 추라우미 수족관은 마치 바다 속을 잠수하는 듯한 신선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거대 아크릴 패널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급의 거대한 수조에서는 총길이 8.4m나 되는 고래상어를 비롯해 대형 만타 가오리 등 각종 다양한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 입구에서 부터 얕은 물에서 깊은 물로 깊어지며 ‘산호의 바다’ ‘열대어의 바다’ ‘심층의 바다’ 등 다양한 각도에서 오키나와의 바다를 관찰할 수 있다. 국내에도 좋은 아쿠아리움이 생겼지만, 아직도 추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추라우미 수족관 기념품 추천 일본 오키나와 여행 쇼핑 추라우미가 맞는지, 츄라우미가 맞는지는 모르..

아시아_여행 2015.08.24

[오키나와]오키나와 여행 기념품 선물 쇼핑 추천, 시샤, 자색고구마, 휴족시간, 동전파스

오키나와 여행을 가려고 검색을 하니 오키나와에서 필수로 입어야 하는 이런 저런 물건들의 목록이 검색된다. 한국에서 사기 힘들거나 국내로 수입되면서 가격이 2~3배로 뛰어버리는 특색있는 문구와 약품들 그리고 먹거리들이었다. 문득 검색을 하면서 나 스스로도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엔 여행을 떠나면 빠듯한 여행경비로 인해서 기념품을 사지 못했고, 나 스스로는 여행을 통해 나에게 남겨지는 기억들과 사진들이 기념품이라 생각을 했었다. 괜히 기념품은 비싸기만하고, 다시 돌아와서 쓰이지도 않는 비실용적 물건이며, 오히려 여행기간 내내 나에게 짐이되는 것으로만 생각했었다. 그나마,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목적으로만 소소한 기념품을 구매했었다. 아메리칸 빌리지, 차탄초 오키나와 기념품 쇼핑 추천 시샤 마그넷,..

아시아_여행 2015.08.23

크롬캐스트 사용기 - chromecast로 스마트TV, 프로젝터 만들기

크롬캐스트(chromecast)가 한국에 출시된지 벌써 1년도 넘었지만 이제야 이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다. 사실 이전까지 컴퓨터나, IPTV를 사용하는 나로써는 왜 이런 제품이 필요한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대륙의 실수인 UC40 프로젝터를 사용하다보니 크롬캐스트를 같이 사용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UC40과 크롬캐스트는 환상의 조합이었다. 크롬캐스트 chromecast 사용기 스마트 TV, 스마트 프로젝터 만들기 크롬캐스트는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등을 통해서 즐기는 영화, 음악, 유튜브, 각종 앱등의 컨텐츠를 TV에서 손쉽게 볼수 있도록 미러링해주는 기기로 만들어졌다. 손쉬운 사용을 위해서 chromecast 자체가 아주 간단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다. 박스 ..

쇼핑안테나 2015.08.22
728x90
반응형